[로이슈 편도욱 기자]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연세우유 생크림빵’ 시리즈에 대한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진행한 ‘연세빵빵캠페인’을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연세빵빵캠페인은 연세우유 생크림빵 시리즈가 지난 7월 누적 판매량 6000만 개 돌파한 것을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연세유업은 지난 9월 ‘빵을 가득 채운 생크림처럼 학교 생활에 추억과 활력을 채워주는 연세빵빵박스’라는 주제로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사연을 모집했다. 이와 함께 기존 생크림빵 시리즈 중 다시 맛보고 싶은 ‘최애맛’과 나만의 취향을 담은 ‘새로운 맛’에 대한 아이디어를 함께 접수 받아 최종 1인을 선정했다.
선정된 서울광신방송예술고등학교의 한 담임 교사는 “학생들이 학교 예술제 준비로 추석 연휴 때도 쉬지 않고 연습 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대견했다. 연습을 위해 끼니를 거르거나 간편 식품으로 대신하는 모습이 안타까워 학생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하고자 이벤트에 신청하게 됐다”는 사연을 전했다.
이에 연세유업은 사연자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이벤트성으로 제작한 신규 맛 ‘연세우유 고구마 생크림빵’과 기존에 출시된 6가지 맛으로 구성한 연세빵빵박스를 학교에 전달했다. 또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부스를 설치하고, 전교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학업에 매진하는 학생들을 응원했다. 학생들의 모습이 담긴 캠페인 영상은 연세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에이블리,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 ‘2024 블랙프라이데이’ 실시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2024 블랙프라이데이’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다가오는 연말, TPO(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패션, 뷰티, 라이프 상품을 보다 여유 있게 탐색하며 구매할 수 있도록 이달 18일부터 12월 2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릴레이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이달 24일까지 겨울 연말룩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브랜드⋅쇼핑몰 블랙프라이데이’를 실시한다. 브랜드 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총 5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아디다스’, ‘나이키’, ‘커버낫’, ‘젝시믹스’ 등 인기 브랜드의 아우터, 신발, 상의 등 품목별 인기 상품을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카테고리별 반값 특가’도 진행한다.
쇼핑몰 행사에는 ‘미니포에’, ‘모디무드’, ‘영앤리치’, ‘애니원모어’ 등 에이블리에 단독 입점한 ‘온리 에이블리’ 쇼핑몰을 비롯 ‘블랙업’, ‘슬로우앤드’, ‘베니토’, ‘아뜨랑스’ 등 인기 쇼핑몰이 대거 참여했다. 최대 3만 원 할인 혜택이 담긴 쇼핑몰 전용 쿠폰을 전 회원에게 지급하며 매일 각기 다른 개성의 쇼핑몰 상품을 할인 쿠폰과 함께 소개하는 ‘오늘의 쇼핑몰’ 코너도 마련했다.
쇼핑 수요가 급증하는 본격 연말 시즌을 맞아 이달 25일부터 내달 2일까지 셀럽 마켓 및 쇼핑몰, 브랜드 패션, 뷰티, 라이프, 푸드 등 전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2024 블랙프라이데이’를 실시한다. 전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총 99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팩을 모든 고객에게 증정하며,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500원 상당의 포인트를 이벤트 기간 매일 조건 없이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매일 추첨을 통해 ‘풀리오 목 어깨 마사지기’, ‘어그 오즈웨어 클래식 울트라 미니 어그부츠’, ‘노스페이스 눕시 패딩’ 등 에이블리 내 인기 상품을 증정하는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월드, ‘로티프렌즈’ 스페인어 채널 구독자 100만명 돌파
롯데월드의 놀이교육 유튜브 스페인어 채널 ‘LOTTY FRIENDS – Canciones Infantiles’ (이하 ‘로티프렌즈’)’가 구독자 수 100만명을 돌파해 골드버튼을 받았다. 앞서 올해 2월 로티프렌즈 영문 채널이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스페인어 채널도 구독자 100만명을 달성하면서, 로티프렌즈는 다시 한 번 글로벌 IP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입증하게 됐다.
로티프렌즈는 영유아가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이다. 언어와 색깔, 생활습관 등을 담은 학습 콘텐츠 뿐 아니라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등 롯데월드의 사업장과 캐릭터 IP를 활용한 놀이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로티프렌즈는 현재 국문, 영문, 서문 총 세 개 채널로 운영되고 있으며, 채널의 총합 누적 조회수는 무려 9억 회를 돌파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의 OTT 플랫폼인 ‘FPT PLAY’, ‘vidio.com’ 등에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롯데월드가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지난 35년간의 테마파크 운영경험으로 축적한 영유아 및 가족 타깃에 대한 높은 이해도 덕분으로 풀이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연세빵빵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4-11-15 12:51:0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14.95 | ▲55.48 |
코스닥 | 784.24 | ▲5.78 |
코스피200 | 421.22 | ▲8.2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989,000 | ▼153,000 |
비트코인캐시 | 687,000 | 0 |
이더리움 | 3,499,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40 | ▼90 |
리플 | 3,123 | ▼1 |
퀀텀 | 2,696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001,000 | ▼171,000 |
이더리움 | 3,498,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40 | ▼100 |
메탈 | 924 | ▼2 |
리스크 | 522 | ▼1 |
리플 | 3,123 | ▼2 |
에이다 | 792 | ▼1 |
스팀 | 177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990,000 | ▼230,000 |
비트코인캐시 | 687,500 | ▲1,500 |
이더리움 | 3,499,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70 | ▼80 |
리플 | 3,124 | ▼3 |
퀀텀 | 2,721 | 0 |
이오타 | 21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