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코오롱FnC, 24년 ESG활동보고서 발간 外

기사입력:2024-11-14 19:56:5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24년도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를 담은 ESG활동보고서 ‘서큘러 패션 이노베이터(Circular Fashion Innovator)’를 발간한다. 코오롱FnC는 지난해부터 지속가능한 패션을 실현하기 위해 전사 및 브랜드 차원에서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활동과 성과를 소개하는 국, 영문보고서를 발간해 순환패션을 향한 여정을 공유하고 있다.

24년도 ESG활동보고서는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유니버설 디자인은 제품, 시설,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성별이나 나이, 장애, 언어 등의 요인으로 제약을 받지 않도록 설계하는 디자인을 뜻한다. 이번 보고서에는 시각약자와 고령층, 장애인을 배려한 색체와 서체를 사용했다. 시각약자를 위해 명도 대비를 준 색상과 쉽게 구분이 가능한 색 조합을 적용했으며, 대주제를 대표하는 픽토그램(그림문자)를 지정해 독자가 어려움 없이 찾아 읽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서체의 경우에도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개발한 유니버설 디자인 온고딕 서체를 사용했다. 이외에도 목차와 페이지 내 QR코드를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연결되는 인터랙티브 기능도 새롭게 업그레이드됐다.

올해 보고서에는 작년 하반기부터 올해 하반기까지 약 1년간 코오롱FnC가 진행했던 ESG 활동 사례와 비전을 종합적으로 담았다. 특히 코오롱FnC에서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임팩트를 확산할 수 있는 사업 방향을 제시하는 조직인 ESG임팩트PU의 역할과 전략, 지속가능 사업들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사례는 크게 ▲글로벌 ESG 패션 스토어 ‘서큘러 라이브러리’ ▲폐의류 재생 소재화 자원순환센터 ‘서큘러 팩토리’를 비롯해 ▲지속가능 캐시미어 브랜드 ‘르캐시미어’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패션기업 최초의 자사 브랜드 중고거래 서비스 ‘오엘오 릴레이 마켓’ ▲옷의 사용주기를 늘려 오래 입자는 취지의 ‘온라인 수선 서비스’ ▲국내 소도시와 협업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 로컬리티 프로젝트 ▲문화예술 산업에 후원하는 남성복 ‘시리즈’ 웜하트 캠페인 ▲싱글맘 자립을 위한 ‘쿠론’ 위 아 스테파니 캠페인 등 전사 및 브랜드별 ESG 활동 및 성과도 소개한다.

◆할리스, 홀리데이 맞이 ‘레드 시나몬 뱅쇼’ 출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를 대표하는 시즌 음료 ‘레드 시나몬 뱅쇼’를 오는 15일 출시한다.

뱅쇼는 레드 와인에 여러 가지 과일과 시나몬 등의 향신료를 넣어 끓인 유럽의 전통 음료다. 추운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달콤함으로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 등에서 널리 판매되며 홀리데이 시즌을 대표하는 음료로 자리 잡았다. 할리스는 ‘뱅쇼’를 ‘과일 맛집’ 할리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고, 한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맛으로 완성해 새롭게 선보인다.

할리스의 ‘레드 시나몬 뱅쇼’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완성한 무알콜 음료다. 할리스는 한국 소비자가 수정과를 통해 시나몬에 친숙도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레드 뱅쇼 베이스에 수정과를 더해 익숙하면서도 개성 있는 맛을 완성했다. 풍미 가득한 레드 뱅쇼 베이스에 오렌지, 레몬, 크랜베리 등 생과일의 상큼한 맛을 더하고, 시나몬 특유의 향을 담아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맛과 비주얼을 더욱 살려주는 시나몬 스틱을 활용해 마시기 전 저어주면 시나몬 특유의 맛과 향이 더욱 극대화되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쌀쌀한 날씨에 따뜻하게 마시는 음료지만, ‘얼죽아’로 대표되는 한국 소비자들의 아이스 음료에 대한 높은 선호를 고려해 차가운 음료로도 만나볼 수 있다. 실제 할리스는 매 겨울철마다 아이스 음료의 판매 비중이 더 높게 나타나는 점을 고려해 아이스 메뉴의 출시를 결정했다. 과일의 상큼함이 살아있고, 따뜻한 실내에서 가볍게 즐기기 좋아 아이스 레드 시나몬 뱅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서울드래곤시티 개관 7주년...객실 상품 및 고객 참여형 이벤트 선봬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오는 22일 개관 7주년을 기념해 객실 패키지를 출시하고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개최한다.

서울드래곤시티는 국내 최초 호텔플렉스를 콘셉트로 지난 2017년 11월 22일 용산역 앞에 개관했다. 글로벌 호텔 체인 아코르의 4개 호텔(그랜드 머큐어·노보텔 스위트·노보텔·이비스 스타일)로 구성됐으며, 2018년 ‘노보텔’과 ‘이비스 스타일’이 각각 5성과 4성을, 2021년에는 ‘그랜드 머큐어’와 ‘노보텔 스위트’도 5성을 획득하며 19성 호텔플렉스로 등극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7주년 기념 ‘투게더(7OGETHER)’ 객실 패키지를 15일부터 판매한다. 해당 패키지는 ▲객실 1박 ▲드라코 텀블러 ▲음료 혜택 쿠폰 ▲선착순 70개 객실 한정 이북(e-book) 90일 이용권 1매 증정 혜택 등으로 구성된다. 텀블러는 이번 개관 7주년을 기념해 자사 브랜드 캐릭터인 ‘드라코(DRAKO)’를 이용해 제작된다. 패키지는 서울드래곤시티 4개 호텔에서 진행하며, 2025년 2월 28일까지 예약 및 투숙할 수 있다.

21일부터 24일까지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개최한다. 스탬프 투어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기획돼 서울드래곤시티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팔로우, 셀프 스탬프 존 방문, 사진 촬영 등 7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스탬프 투어 참여 경품으로는 베이비 드라코 키링과 리유저블컵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3명을 선정해 ▲노보텔 스위트 1박 ▲푸드 익스체인지 2인 식사권 ▲딸기 스튜디오 2인 식사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46,000 ▲788,000
비트코인캐시 529,500 ▲6,000
이더리움 2,595,000 ▲26,000
이더리움클래식 24,090 ▲370
리플 3,181 ▲19
이오스 992 ▲23
퀀텀 3,119 ▲4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63,000 ▲813,000
이더리움 2,597,000 ▲27,000
이더리움클래식 24,110 ▲330
메탈 1,213 ▲16
리스크 780 ▲7
리플 3,183 ▲21
에이다 993 ▲12
스팀 217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490,000 ▲960,000
비트코인캐시 530,500 ▲7,000
이더리움 2,598,000 ▲33,000
이더리움클래식 24,130 ▲350
리플 3,182 ▲20
퀀텀 3,065 0
이오타 29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