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은 건강한 맛을 찾는 ‘헬시플레저’ 열풍이 지속되며 요거트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어, ‘비요뜨 초코링 도넛’에 이어 11월 이달의 음료로 선보이게 됐다.
‘비요뜨 초코링 요거트 쿨라타’는 요거트와 얼음을 함께 갈아 넣은 ‘플레인 요거트 쿨라타’에 초코링 토핑을 듬뿍 올려, 토핑 요거트 ‘비요뜨’의 맛과 비주얼을 그대로 구현했다. 음료를 들이켜는 순간 새콤한 플레인 요거트와 바삭하고 달콤한 초코링 토핑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홈술닷컴, 김장철 맞아 ‘막걸리 페스타’ 실시
홈술닷컴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막걸리류 전 제품을 최대 26% 할인가로 만날 수 있는 ‘홈술 막걸리 페스타’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11월 30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서 가장 할인율이 높은 제품은 느린마을막걸리 한번더(알코올 12%)다. 처음 만든 막걸리에 덧술 과정을 세 번 더 거쳐 ‘사양주’ 방식으로 제조한 이 제품은 단품 구매 시 20%, 묶음 상품 구매 시 26%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저온 살균 공법으로 만들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느린마을 늘봄막걸리(알코올 6%) 6입 상품도 20% 할인한다.
최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협업해 선보인 느린마을막걸리 한정판 라벨 제품도 최대 13%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우곡생주(배혜정도가) △과천미주(과천도가) △청춘 7도(화락) △선산베이직(선산주조) △별산(양주도가) 등 다양한 매력의 탁주와 △우도땅콩전통주(조은술세종) △리치앤크리미, 쿨막(서울효모방) 등 이색 주류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서 홈술닷컴은 최근 리뉴얼한 ‘무(無)아스파탐 막걸리’ 패키지 3종도 최대 8% 할인해 선보인다. 가볍게 즐기기 좋은 ‘캐주얼’ 패키지는 △느린마을막걸리 방울톡 △Yes The Day(그래, 그날) △호랑이생막걸리 △팔팔막걸리로 구성돼 있다. ‘클래식’ 패키지는 △느린마을막걸리 오리지널 △송명섭막걸리 △해창막걸리 9도 △우곡생주 4개 제품, ‘프로’ 패키지는 △느린마을막걸리 한번더 △옥지춘 △해창막걸리 12도 3개 제품으로 각각 기획됐다.
◆네이처리퍼블릭,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승부
네이처리퍼블릭(대표 정운호)이 필리핀, 몽골 등 아시아 시장에서 팝업스토어 오픈 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시장 재공략에 나선다.
네이처리퍼블릭은 1세대 로드숍 브랜드답게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주요 국가에 진출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올해 초에는 세계 최대 쇼핑몰인 두바이몰 매장 오픈과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해 북미, 중동 등 K뷰티 신시장을 적극 공략해왔다. 이 가운데 일찌감치 자리 잡았던 아시아 시장도 스테디셀러 제품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이어가며 시장 재공략에 나서고 있다.
먼저 필리핀 시장에서는 캘리포니아 알로에 선 제품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쾌거를 이뤘다. 네이처리퍼블릭은 2010년대 초기부터 아시아 시장에 집중, 특히 필리핀 현지 내에서만 총 31개의 매장을 운영해 시장 내 입지를 굳혀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