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메종 멈 RSRV 그랑 크뤼 ‘블랑 드 누아 2018’ 공개 外

기사입력:2024-11-01 13:50: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4의 공식 샴페인 파트너인 ‘메종 멈 RSRV’가 천혜의 기후에서 장신 정신으로 완성한 그랑 크뤼 ‘블랑 드 누아 2018 (BLANCS DE NOIRS 2018)’을 국내 첫 공개하고 내년 공식 출시를 예고했다.

이번에 공개된 메종 멈 RSRV 그랑 크뤼 ‘블랑 드 누아 2018 (BLANCS DE NOIRS 2018)’은 메종 멈 RSRV 컬렉션 중에서도 전설적인 뀌베로 꼽힐 만큼 우아하고 섬세한, 복합적인 아로마와 독특한 개성의 절묘한 균형을 자랑한다. 2018년은 완벽에 가까운 자연 기후 조건 아래 좋은 뀌베를 생산하기에 적합했던 시기로, 이 뀌베는 몽타뉴 드 랭스(Montagne de Reims)의 베르제네(Verzenay)에서 수확한 피노 누아(Pinot Noir) 포도로 블렌딩하고, 최소 6년 이상 숙성해 깊이를 만들어 냈다.

2022년 처음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 RSRV는 1827년에 설립해 약 2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명문 샴페인 하우스 메종 멈(Maison Mumm)의 프라이빗 컬렉션이다. 프라이빗 컬렉션은 셀러 마스터들의 지인이나 중요한 손님에게만 한정적으로 선보였던 메종 멈의 특별한 샴페인 컬렉션으로, 1838년에 비밀리에 첫 선을 보였다. 메종 멈의 프라이빗 컬렉션 RSRV은 타협하지 않는 최고의 품질만을 추구하는 덕분에 소량만 생산되며, 메종 멈의 컬렉션 중에서도 프리미엄 라인인 점에서 섬세하고 복합적인 미식의 취향을 담아내 다이닝과 함께 곁들이기에도 제격이다.

미겔 파스칼(Miguel Pascual)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메종 멈 RSRV 그랑 크뤼 ‘블랑 드 누아 2018’ 은 최상의 품질을 지향하는 메종 멈 RSRV가 국내 럭셔리 샴페인 시장을 더 적극적으로 공략할 신호탄을 알리는 제품”이라며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4의 공식 샴페인 파트너로서 최근 OTT 시리즈 인기 등으로 미식 경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과의 협업을 통해 미식 경험의 만족도를 높이며 메종 멈 RSRV의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아누아, 대학생 서포터즈 ‘아누아즈’ 기업 탐방 진행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대학생 서포터즈 ‘아누아즈(ANUAZ)’를 위한 2024 하반기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10월 31일 삼성동 본사에서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뷰티 산업 종사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이 K-뷰티를 대표하는 아누아의 기업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실무역량 및 커리어 성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아누아즈’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아누아의 공식 서포터즈로, ‘아누아(ANUA)’와 ’Z’를 결합해 아누아의 제품 개발(A)부터 마케팅(Z)까지 전 과정을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들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아누아의 신제품 ‘PDRN 히알루론산 캡슐 100 세럼’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안을 발표하고, 현직 마케터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으며 실무 역량을 쌓았다. 또한, 사내 오피스 투어를 통해 근무 환경과 편의시설을 둘러보며 아누아의 조직 문화를 경험했다. 이어진 현직자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다양한 연차의 직무별 실무진들과 소통하며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조언을 듣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더마 코스메틱 ‘파이코어’, 올리브영 입점 판매 채널 확대

토탈 뷰티 앤 라이프 그룹 본에스티스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이코어를 11월 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만날 수 있다.

파이코어(piCore)는 주요 백화점, 인천 공항 면세점에 이어 올리브영 온라인몰 더모 코스메틱카테고리에 입점하며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고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엄격한 심사 기준을 충족시켜야만 입점이 가능하다고 알려진 올리브영의 더모 코스메틱카테고리는 고유의 기술력, 특허 등을 보유한 브랜드만이 문을 두드릴 수 있어, 입점만으로도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로서의 전문성을 보여준다. ‘파이코어’ 30여년 역사의 에스테틱 브랜드 헤리티지를 가지고 있는 본에스티스가전개하는 브랜드로 꾸준한 화장품 연구와 독자적인 성분 개발을 통해 올리브영 더모코스메틱 카테고리에 입점할 수 있게 되었다.

올리브영 온라인 몰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된 파이코어 대표 제품은 ‘디퍼런씨’ 베스트 셀러 5종이다. ‘Different(차별화된)’와 ‘Sea(바다)’의합성어인 디퍼런씨 라인은 해양에서 자생하는 마이크로바이옴 발효 추출액과 독자 개발한 진정 카밍 펩타이드, 피부 재생효과가 뛰어난 해양 식물 ‘자이언트 켈프 추출물’이 핵심성분으로 피부 진정과 피부 장벽 강화를 도와주는 제품들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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