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숭아야, 그릭다…’ 63만개 판매 돌파 外

기사입력:2024-10-14 16:56: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 배스킨라빈스가 주최한 ‘2024 그래이맛 콘테스트’의 수상작인 ‘숭아야, 그릭다....’가 출시 10일 만에 싱글레귤러 기준 약 63만개가 팔리며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숭아야, 그릭다....’는 최근 SNS에서 화제가 된 납작복숭아와 그릭요거트, 그래놀라를 조합한 아이스크림으로, 달콤한 복숭아 아이스크림과 부드러운 그릭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납작 복숭아, 그래놀라, 꿀 리본을 더한 다채로운 식감과 대중적인 맛이 인기요인으로 분석된다. 제품의 콘셉트를 반영하면서 호기심을 자극하는 재치있는 제품명도 한 몫 했다.

5만대 1의 경쟁을 뚫고 그래이맛 콘테스트 우승을 차지한 초등학교 6학년 김보민 양은 “작년 여행 중 처음 맛본 납작복숭아의 달콤함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그릭요거트의 상큼함과 그래놀라의 바삭함을 조합해 아이스크림을 완성했다”며, “처음에는 ‘납작복숭아’와 ‘그릭요거트’라는 재료명을 그대로 사용할까 고민했지만 발음이 자연스럽지 않아 고민 끝에 지금의 이름으로 결정했다”고 기획 배경을 밝혔다. 김보민 양은 제품을 맛보고 상상했던 맛보다 훨씬 맛있다는 소감과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 신기하다며 놀라움을 전했다.

한편, ‘2024 그래이맛 콘테스트’는 소비자가 직접 자신만의 아이스크림을 기획하고 응모해, 실제 제품으로 출시되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로, 2014년부터 시작해 총 6회째를 맞았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약 5만 명이 참가하고, 30만 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숭아야, 그릭다....’는 대국민 투표(60%)와 내부 전문가 심사(40%)를 통해 이달의 맛으로 선정되었다.

◆한촌설렁탕, 따끈한 국물 보양식 당기는 가을철… 대형 갈비로 더 푸짐한 ‘왕갈비탕’ 할인 행사 진행

따끈한 보양식이 생각나는 계절, 한식 프랜차이즈 '한촌설렁탕'이 선선한 가을 날씨에 어울리는 신메뉴 ‘왕갈비탕’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4일(월)부터 11월 24일(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가을철 활발한 야외 활동으로 따끈한 국물 메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계절적 특성을 반영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풍성한 살코기를 듬뿍 담은 신메뉴 ‘왕갈비탕’을 2,000원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왕갈비탕’은 한촌설렁탕 보양식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9월 출시한 메뉴로, 한촌설렁탕의 40년 노하우가 담긴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의 육수에, 살집이 풍부한 백립 부위의 대형 갈비를 아낌없이 넣어 푸짐한 갈빗살과 풍성한 건더기가 특징이다.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양과 대중적인 맛으로 인해 9월 출시 이후 한촌설렁탕 시그니처 메뉴인 ‘설렁탕’과 ‘얼큰설렁탕’의 뒤를 이어 매장 전체 판매량 및 매출 3위를 기록할 정도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번 신메뉴 ‘왕갈비탕’ 할인 프로모션이 큰 일교차와 야외 활동 증가로 보양식 섭취를 통해 에너지를 보충하고자 하는 고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가을, 따끈한 보양식을 찾는 고객들에게 한촌설렁탕의 새로운 인기 메뉴 ‘왕갈비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푸짐한 고기, 따끈한 육수에 건더기도 풍성하게 넣은 ‘왕갈비탕’으로 가을철 원기 보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세엠케이, ‘플레이키즈-프로 꿈나무 축구 대회’ 개최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는 지난 12일(토)부터 13일(일)까지 양일간 안양 석수체육공원 축구장에서 ‘플레이키즈-프로 꿈나무 축구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한세엠케이와 한세예스24홀딩스가 주최하고 한국 유소년 축구교육원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역 사회 발전과 유소년들의 건강한 스포츠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자 기획된 행사다. 2013년 컬리수 축구 대잔치로 시작된 이후 연 2회 개최하며 국내 유일의 무료 유소년 축구 대회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엔데믹 전환 이후 열리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플레이키즈-프로와 함께 하는 축구 대회로 새롭게 정비해 선보였다. 플레이키즈-프로는 나이키 및 조던, 컨버스, 헐리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키즈 라인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키즈 스포츠 멀티 스토어로, 아이들에게 건강한 스포츠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경험하고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참가 연령을 확대해 더욱 폭넓은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029,000 ▼223,000
비트코인캐시 525,000 ▲2,500
이더리움 2,551,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3,940 ▲50
리플 3,131 ▼8
이오스 964 ▼9
퀀텀 3,059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031,000 ▼80,000
이더리움 2,553,000 0
이더리움클래식 23,960 ▲100
메탈 1,192 ▼2
리스크 764 ▲1
리플 3,135 ▼4
에이다 983 0
스팀 21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960,000 ▼280,000
비트코인캐시 525,500 ▲4,000
이더리움 2,551,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3,920 ▲10
리플 3,130 ▼9
퀀텀 3,017 ▼17
이오타 29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