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토탈 영양케어 브랜드로 확장 外

기사입력:2024-10-14 14:19: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웰라이프 뉴케어가 토탈 영양케어를 아우르는 마스터 브랜드로 확장하며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뉴케어는 소비자들의 연령별, 개인별 영양에 대한 고민과 관심사 등을 반영해 차별화된 영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기존 균형영양식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소비자 맞춤형 영양 솔루션을 제안하는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한다.

1995년 출시된 뉴케어는 24년 기준 10년 연속 환자용 식품 1위를 기록하며 균형영양식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 특히 22년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장관상 수상, 23년 균형영양식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쌓아왔다. 이번 브랜드 확장을 통해 토탈 영양케어 전문 브랜드로서 누구나 간편하고 맛있게 영양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의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뉴케어는 마스터 브랜드로서의 비전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패키지를 선보였다. 라이프 사이클을 모티브로 하는 원형 디자인을 적용해,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뉴케어의 통합적인 영양 관리를 상징했다. 메인 컬러로 활력과 건강함, 편안함 등을 상징하는 오렌지와 브라운을 활용했다. 채택한 메인 컬러는 뉴케어 전체 패키지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한다. 새로운 패키지는 전문성을 강조한 세련되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브랜드의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대상웰라이프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토탈 영양케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뉴케어는 ▲균형 ▲성장 ▲퍼포먼스 케어를 주제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뉴케어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한다.

◆더샘! '2024 얼루어 K-뷰티 어워드' 수상

더샘(대표이사 임진서)의 ‘커버 퍼펙션 트리플 팟 컨실러 01 코렉트 베이지’가 ‘2024 얼루어 K-뷰티 어워드’ FLAWLESS BASE 컨실러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2024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는 뷰티&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얼루어 코리아’ 주최로 진행되며, 매년 국내 뷰티 전문가, 일반 소비자들의 공정하고 입체적인 심사를 통해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공신력 높은 뷰티 어워드다.

특히, 올해는 K-뷰티의 재부상을 주목해 지난 20년도 진행했던 ‘K-뷰티 어워드’를 되살려 더욱 특별하다. 또한 일부 심사위원을 일본 내 뷰티 스페셜리스트로 구성해 한일 양국의 선호도를 두루 반영했다.

이번 ‘2024 얼루어 K-뷰티 어워드’에서 수상한 ‘커버 퍼펙션 트리플 팟 컨실러 01 코렉트 베이지’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올리브영 1위 컨실러로 인정을 받으며, 컬러 코렉팅 메이크업을 열풍을 이끈 3색 멀티 플레이 팟 컨실러다.

피치, 그린, 클리어 베이지 등 3가지 색상으로 붉은 피부 톤과 다크서클 보정은 물론 짙은 잡티 커버까지 제품 하나로 모두 가능하며 더욱 완성도 높은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부드러운 멜팅 핏 텍스처로 피부 온도에 의해 부드럽게 녹아 들뜸이나 뭉침 없이 피부에 깔끔하게 밀착되며 오랜 시간 깨끗한 무결점 피부를 연출해 준다.

◆예스24, 한강 도서 주말 사이 31만부 돌파

2024년 노벨문학상 발표와 함께 수상자 한강 작가의 도서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며 예스24 집계 결과, 14일 오전 8시 기준으로 31만부를 기록했다.

특히 <소년이 온다>와 <채식주의자>는 수상 다음날인 10월 11일에 각각 약 3만 8천부 판매되며, 단일 도서 기준 예스24 일일 최다 판매량을 돌파했다.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 집계 결과, 한강 작가의 도서는 노벨문학상 수상 발표가 이루어진 10일부터 13일까지 동기간 대비 종이책은 약 2,240배 증가했다. eBook 역시 많은 관심을 받으며 약 667배 증가했으며, 외국인 독자들과 번역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외국도서도 약 1600배 증가했다.

노벨문학상 수상 직후부터 현재까지 베스트셀러 1위에서 10위는 모두 한강의 저서가 차지했다. 종이책은 <소년이 온다>가 1위를 기록했으며, eBOOK과 외서는 <채식주의자>가 1위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강의 저서 구매 연령비를 분석한 결과, 종이책은 40대가 34.6%로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eBook은 30대가 32.6%로 1위를 차지했으며, 외서는 50대가 39.6%로 가장 많이 찾았다.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가 아버지인 한승원 작가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알려지면서 한승원 작가의 도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29,000 ▲161,000
비트코인캐시 533,500 ▼500
이더리움 2,616,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4,120 ▲10
리플 3,185 ▲11
이오스 981 ▲2
퀀텀 3,11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60,000 ▲173,000
이더리움 2,618,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24,120 ▲20
메탈 1,215 ▲1
리스크 789 ▼4
리플 3,185 ▲10
에이다 998 ▲5
스팀 21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70,000 ▲270,000
비트코인캐시 533,000 ▼2,000
이더리움 2,617,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24,050 ▼40
리플 3,186 ▲12
퀀텀 3,065 0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