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영FBC의 대표와인 ‘디아블로’는 MZ여성층 공략을 위해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 팝업존 (이하 디아블로 카나발 팝업존)’을 올리브영 대구타운에 오픈한다고 11일 알렸다.
올리브영 대구타운점에 첫 오픈하는 ‘디아블로 카나발 팝업존’은 디아블로 와인을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게 즐기고자 하는 트렌디한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했다. ‘디아블로 카나발 팝업존’은 카나발 시리즈의 키 메시지를 그대로 담아 가족, 친구, 연인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홈파티’ 분위기로 꾸며졌다. 시리즈의 대표상품인 ‘레드’부터 ‘카베르네’, ‘소비뇽’, ‘스위트’ 총 4종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팝업존에서 와인 구매 시 병당 2천원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며 전용 글라스를 함께 제공한다. 팝업존은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올해 2월 출시한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은 기존의 와인을 즐기는 딱딱한 형식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머그 잔, 플라스틱 얼음 컵에도 부담 없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마실 수 있는 와인을 표방한다. 이를 반영하여 팝업 존 또한 맛있는 주류를 마실 때 자연스레 나오는 감탄사 ‘캬’ 와 상품명을 혼합한 키워드 ‘캬-나발’ 을 내세워 ‘함께 할수록 맛있고 즐거운’ 데블스 카나발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됐다. MZ세대의 취향에도 잘 어울려 국내에서 출시 6개월만에 10만병 판매를 달성하기도 했다. 가격은 1만원대이다.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 레드’는 기존의 디아블로보다 조금 더 가볍고 달콤한 맛으로, 평소에 즐겨 먹는 매콤한 떡볶이부터 달콤한 도넛, 짭짤한 타코 같은 이국적인 음식까지 모두 페어링이 좋다. 매력적인 자두와 블랙베리 향이 입가에서 느껴지며, 와인의 생동감 넘치는 질감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 스위트’는 이름 그대로 달콤한 맛이 특징적이다. 강렬한 컬러와 함께 뒤따르는 잘 익은 과일과 꿀에 절인 사과, 바닐라의 향이 함께 어우러진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노트에 이어 입가에서도 카라멜 시럽을 묻힌 붉은 계열의 과일 맛이 느껴진다. 카베르네 소비뇽 85%로 이루어진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 카베르네’는 탄탄한 구조감을 느낄 수 있는 와인으로, 잘 익은 체리, 커런트, 삼나무의 향을 연이어 느낄 수 있다. 시리즈 중 유일한 화이트 와인인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 소비뇽’은 감귤과 열대과일의 매력적인 향을 품고 있다. 이에 감칠맛이 더해져 가볍고 신선한 산도와 달콤함이 입 안을 가득 채워준다.
디아블로 관계자는 “와인이 형식을 갖추어야 하는 자리에서만 즐길 수 있는 문화가 아닌 일상의 모든 순간에서 함께 즐길 수 있음을 알리고자 이번 팝업존을 운영하게 되었다.”라며,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 시리즈의 ‘카나발(CARNAVAL)’은 축제(Carnival)이라는 의미의 스페인어식 표현으로 일상의 순간들을 축제처럼 즐기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리브영 대구타운과 협업한 금번 팝업에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형지에스콰이아, 장해일 사장 선임
형지에스콰이아가 장해일 사장을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장해일 사장(사진)은 1958년생으로, 미국 워싱턴대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하였다.
한국예탁결제원 경영전략기획부장 및 국제서비스본부장(상무) 등을 역임하면서 글로벌증권대차시스템, 외화증권홈트레이딩시스템 인프라 구축 등 자본시장 글로벌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재정경제원 부총리 및 금융감독원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한 바 있다.
이후에도 산업자산운용, 멀티에셋자산운용 감사위원과 한국해양보증보험(주) 상임감사로서 금융계를 두루 섭렵하였다. 한편 지난 2013년 이후 형지엘리트(주) 사외이사 및 그룹고문으로 활동하는 동안 패션과 제화에 대한 전문지식과 감각을 익혀왔다.
◆메디필, 일본 로프트·프라자 매장 입점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메디필’이 일본 최대 라이프스타일숍 로프트와 프라자의 150개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며 일본 뷰티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메디필은 로프트와 프라자를 시작으로 핸즈, 돈키호테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연내 750개 오프라인 매장으로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메디필은 일본의 대규모 뷰티 축제인 ‘로프트 코스메 페스티벌 2024 AW’에 참가해 현지 고객들에게 자사의 오프라인 진출을 알리고 있다. 이 페스티벌은 ‘스타 라이트(starlight)’를 테마로 로프트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새로운 코스메틱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다.
메디필은 국내에서 올리브영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다이소 등 다양한 채널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킨 주요 제품들을 앞세워 일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10월 12일 로프트 주요 매장에서 열리는 팝업 행사에 참여해 ‘레드 락토 콜라겐 클리어 2.0 폼 클렌저’, ‘클렌징 오일 2.0’, ‘랩핑 마스크’ 등 인기 제품 5종을 선론칭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메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에서 품절템으로 주목받은 랩핑 마스크의 제품 시연 및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 팝업존 오픈 外
기사입력:2024-10-11 16:45:4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19 | ▲21.89 |
코스닥 | 779.73 | ▲4.08 |
코스피200 | 398.86 | ▲3.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29,000 | ▲283,000 |
비트코인캐시 | 645,500 | ▲2,500 |
이더리움 | 3,480,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00 | ▲20 |
리플 | 2,983 | ▲8 |
퀀텀 | 2,711 | ▲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419,000 | ▲200,000 |
이더리움 | 3,480,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40 | ▲20 |
메탈 | 931 | ▲0 |
리스크 | 541 | ▼2 |
리플 | 2,985 | ▲9 |
에이다 | 826 | ▼3 |
스팀 | 173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80,000 | ▲320,000 |
비트코인캐시 | 645,000 | ▲2,500 |
이더리움 | 3,479,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00 | ▲100 |
리플 | 2,982 | ▲7 |
퀀텀 | 2,709 | ▲7 |
이오타 | 225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