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듀이트리, 제20회 국방일보 전우마라톤대회 참여 外

기사입력:2024-10-10 09:51:3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듀이트리가 10월 6일 서울 올림픽 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 제20회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대회에 협찬사로 참여했다.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대회는 건군 76주년·국방일보 창간 60주년 기념 국군 장병을 포함한 주한미군 장병, 일반인 등 5,000여 명이 참가하는 대표적인 국군 행사로, 군부대 마트(PX) 입점 이래 14년간 꾸준히 군부대 행사를 지원해온 듀이트리는 마라톤 대회에 5회째 협찬사로 함께하고 있다.

올해는 마라톤 참여자 및 행사장을 찾은 군 장병과 시민들에게 올리브영 1위* 선크림 ‘어반 쉐이드 안티폴루션 선’을 포함한 ‘듀이트리 베스트셀러 4종 키트’를 다방면으로 재사용이 가능한 비닐파우치와 함께 증정하는 브랜드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가을이 여름보다 자외선 노출량이 늘어나는 시기로, 장시간 야외에서 달리는 마라톤대회를 앞둔 참가자들에 주목받은 제품은 검증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해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어반 쉐이드 안티폴루션 선’ 제품 이였으며, 더불어 마라톤 참여 후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잡티 흔적 고민까지 도와주는 ‘AC 딥 흔적 진정 마스크’가 인기를 끌었다.

듀이트리 관계자는 “마라톤 대회에서 필수인 선크림을 지원하며 이번 활동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하며, “듀이트리는 군부대 마트(PX) 입점 이래 14년 간 군과 협력해 다방면으로 지속적인 지원에 힘을 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같이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러셀르노, 팝업스토어 성료

어반 골프웨어 브랜드 '러셀르노(Russeluno)'가 지난 10월 3일부터 8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첫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한국 시장 공식 진출의 신호탄을 성공적으로 쏘아 올렸다.

'도심 속 URBAN Clubhouse' 콘셉트로 운영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음악과 예술이 어우러진 독특한 골프 문화 공간을 선보이며 6일 동안 총 4,000명 이상의 방문객을 기록했다.

러셀르노 한국 공식 수입사인 (주)더그래비티그룹(대표 이태상)에 따르면, 팝업스토어는 일 평균 약 700명 이상의 방문객이 꾸준히 유입되었다. 특히 방문객들의 높은 관심은 실제 구매로 이어져 재고 부족 현상까지 발생했으며, 추가 물량을 긴급 공수하는 상황까지 이르렀다고 전했다.

2007년 일본 나고야에서 탄생한 러셀르노는 '골프웨어 컨셉 180° 변화'를 모토로, 기존 골프웨어의 틀을 깨고 스트리트 패션의 감성을 과감히 접목시켜 주목받아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하 1층부터 2층까지 총 3개 층으로 구성되어 각기 다른 테마를 선보였다.

◆‘짐빔편식당’ 오픈

하이볼 캔 유행을 선도한 국내 하이볼 대표 브랜드 짐빔이 새로운 맛 ‘짐빔 하이볼 진저’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 ‘짐빔 편식당’을 오픈한다.

10월 12일(토)부터 20일(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열릴 ‘짐빔 편식당’은 편의점과 식당의 요소를 결합한 독특한 공간으로 각자의 취향에 맞는 음식만으로 ‘편식’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방문객들은 팝업스토어 내 편의점에서 취향에 따라 원하는 토핑 재료를 선택해 커스텀 피자를 주문할 수 있으며, 삼각 김밥, 핫바, 봉지 과자 등 친숙한 편의점 음식을 재료로 나만의 독창적인 피자를 완성하고 이를 짐빔 하이볼과 함께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특히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중시하고, 독특하고 새로운 경험을 즐기는 20대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 기획된 짐빔의 독창적인 콘텐츠로, 어디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GS25 및 금성피자와 손을 잡았다.

소비자들이 짐빔 하이볼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편의점 GS25와의 협업으로 팝업스토어 내부를 편의점 컨셉을 차용해 색다르게 연출했으며, 한층 더 재미있는 컨셉으로 굿즈 역시 헤어롤, 때수건, 대일밴드 등 편의점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에 짐빔만의 색을 담아 독특하게 준비했다.

커스텀 피자로 MZ세대에게 유명세를 타고 있는 금성피자와의 협업도 주목할 부분이다. 편의점 음식을 토핑으로 매주 다른 종류의 시그니처 피자를 선보이며, 모든 피자 메뉴와 짐빔 하이볼은 포장 서비스도 제공해 팝업스토어 외부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중인 17일에는 짐빔의 브랜드 모델인 르세라핌 김채원과 배우 최우식이 깜짝 방문할 예정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092,000 ▲116,000
비트코인캐시 533,000 ▲4,500
이더리움 2,591,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3,950 ▲60
리플 3,163 ▼3
이오스 973 ▲2
퀀텀 3,100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091,000 ▲31,000
이더리움 2,592,000 0
이더리움클래식 23,960 ▲100
메탈 1,208 ▼1
리스크 791 ▲3
리플 3,162 ▼5
에이다 989 ▲4
스팀 2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100,000 ▲100,000
비트코인캐시 534,000 ▲5,000
이더리움 2,593,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3,910 ▼20
리플 3,163 ▼3
퀀텀 3,065 0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