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제2회 ‘K-푸드 플러스 수출탑’ 신청 접수

기사입력:2024-10-08 18:32:32
[로이슈 전여송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오는 31일까지 제2회 ‘K-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에 도전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aT에 따르면 ‘K-푸드 플러스 수출탑’은 농식품과 전후방산업의 수출을 독려하고자 수출 확대에 노력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 수출실적에 따라 수여하는 ‘수출탑’ ▲ 수출성과에 따라 수여하는 ‘테마탑(도약상·시장개척상·스마트팜상·상생협업상)’으로 구성된다.

수출실적 인정 기간은 2023년 10월부터 2024년 9월까지 1년간이며, 직접 수출실적뿐만 아니라 간접 수출실적도 인정된다. 시상 규모는 약 50개 기업으로 시상식은 12월 중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농식품과 전후방산업 분야에서 수출성과가 있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aT 수출업체종합지원시스템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한다. 세부 일정,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aT 누리집 공지 또는 aT 수출기획부로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411.21 ▼519.09
코스닥 851.37 ▼36.44
코스피200 1,366.49 ▼87.6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466,000 ▲318,000
비트코인캐시 290,800 ▲3,100
이더리움 2,387,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10,710 ▲90
리플 1,586 ▲2
퀀텀 1,044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415,000 ▲160,000
이더리움 2,385,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10,690 ▲70
메탈 356 0
리스크 133 ▼1
리플 1,586 ▲2
에이다 218 ▲1
스팀 61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440,000 ▼310,000
비트코인캐시 291,500 ▼800
이더리움 2,385,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10,700 ▲60
리플 1,586 ▼8
퀀텀 1,041 0
이오타 55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