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라인 넥스트, AI 캐릭터 육성 앱 슈퍼 메이츠 출시 外

기사입력:2024-09-26 19:25: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인 넥스트(LINE NEXT Corporation, 대표: 고영수)는 AI 캐릭터 육성 애플리케이션 슈퍼 메이츠(Super Mates)를 26일 출시하고, 첫 아티스트 캐릭터로 SM엔터테인먼트사의 걸그룹 aespa(에스파)를 선보였다.

슈퍼 메이츠는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나만을 위한 최애(최고로 애정 하는) 아티스트'를 닮은 귀여운 캐릭터와 소통할 수 있는 AI 캐릭터 육성 애플리케이션이다. 특히, 라인 넥스트는 아바타 캐릭터 서비스 노하우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아티스트의 성향과 특징을 담아내 팬들이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 개발에 집중했다. 사용자는 슈퍼 메이츠에서 제공되는 아티스트 캐릭터 중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다양한 액티비티를 하며 키울 수 있다. AI 기술을 활용해 캐릭터와 대화하고, 캐릭터가 스스로 대화 내용을 다이어리에 적어두거나, 먼저 말을 걸어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 의상 아이템으로 캐릭터를 스타일링 할 수 있고, 캐릭터의 영상이나 사진을 찍으며 나만의 특별한 콘텐츠를 만드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이번 정식 서비스 오픈과 함께 선보이는 SM 엔터테인먼트사의 걸그룹 ‘aespa(에스파)는 지난 5월 정규 1집 ‘Armageddon’(아마겟돈)을 발매 후, 최근 아시아에 이어 호주까지 라이브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또, 해외 여자 아티스트 최초로 2년 연속 일본 도쿄돔에서 공연한 기록을 가진 그룹이다.

aespa(에스파)의 캐릭터는 각 멤버인 카리나, 지젤, 윈터, 닝닝의 외모뿐 아니라 말투, 성격 및 성향까지 각 멤버의 매력을 담아 만들어졌다. 특히 최근 aespa(에스파)가 선보인 정규 1집 Armageddon(아마겟돈) 앨범의 컨셉을 적용한 Armageddon(아마겟돈)과 Supernova(슈퍼노바) 의상 아이템이 판매되며, 캐릭터와 곡에 대한 이야기도 나눌 수 있다.

라인 넥스트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9월 26일부터 한정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사용자가 최초로 선택한 캐릭터 1명을 한정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캐릭터와 대화를 하기 위해 필요한 음식 아이템도 한정 기간 동안 무료로 제공한다. 또,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aespa(에스파)의 미공개 포토카드 및 친필 사인 CD, 그리고 aespa(에스파) 캐릭터로 제작한 한정 MD 세트 등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슈퍼 메이츠 앱과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쿠첸, ‘콜센터품질지수’ 전기밥솥부문 우수 기업으로 4년 연속 선정

㈜쿠첸이 지난 25일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4 콜센터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4년 연속 전기밥솥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S-CQI 콜센터품질지수’는 콜센터 서비스의 품질 수준을 조사하고 평가해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 향상을 목적으로 매년 시행된다. 조사는 접근용이성, 물리적 환경,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등 7개 구성 요소와 39개의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종합 평가한다.

쿠첸 고객센터는 40년 이상 축적한 밥솥, 전기레인지 등 주방가전에 대한 전문성을 토대로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서비스의 중요성이 대두된 코로나19 이후로는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올해는 이를 재정비하고 실시간 대응을 강화해 콜센터 품질 지수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으며 4년 연속 전기밥솥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딥페이크 스캠 기승 주의보

최근 국내에서 딥페이크 성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전세계 곳곳에서도 딥페이크 스캠 및 피싱 공격이 대대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차세대 사이버 보안 선도 기업인 팔로알토 네트웍스(Palo Alto Networks®)는 CEO, 뉴스앵커, 고위 공무원 등 다양한 유명인의 모습을 한 딥페이크 스캠(사기) 영상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러한 딥페이크 영상은 주로 허위 투자 계획 및 정부 지원금 등을 미끼로 타깃을 노리는 방식이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위협 연구조직 유닛42(Unit42)는 이러한 캠페인에 사용되는 수백 개의 도메인을 발견했으며, 자사의 패시브 DNS 원격 진단에 따르면 각 도메인은 서비스 개시 이후 전세계적으로 평균 114,000회 접속된 것으로 분석됐다. 시작된 시점은 약 1년전이지만 올해 2월 새롭게 발견된 도메인이 급증했으며, 일반적인 피싱 및 멀웨어 도메인과 달리 평균 활성 시간이 142일로 비교적 수명이 긴 편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닛42는 퀀텀 AI(Quantum AI) 라는 투자 계획을 홍보하는 캠페인부터 시작하여 이 캠페인의 배후 인프라를 조사하고, 시간 경과에 따른 확산 추이를 추적했다. 이 인프라 조사를 통해 동일한 위협 행위자 그룹이 캠페인을 만들고 퍼트리는 과정에서 완전히 다른 주제를 활용하는 여러 개의 추가 딥페이크 캠페인이 발견됐다.

비디오 분석 파이프라인과 인프라 기반 조사 결과 위조 웹사이트는 새로운 도메인에서 호스팅 되는 방식이고, 대부분의 경우 공격자는 합법적인 동영상으로 시작한 후 자체적으로 생성한 AI 오디오를 추가했다. 립싱크 형식으로 AI가 생성한 오디오에 맞춰 화자의 입술 움직임을 수정하는 작업이 사용됐다. 일론 머스크와 같은 유명 기업인은 물론 시사 평론가, 각국 전임 장관을 비롯해 싱가포르 현직 대통령 영상도 발견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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