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충남 아산에 위치한 공장의 생산 설비를 늘리고 제품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등 사업 다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1962년 설립된 연세유업은 국내 유가공 기업 중 두 번째로 오래된 기업이다"라며 "흰 우유를 중심으로 두유, 가공유, 음료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최근 유업계가 저출산 등에 따른 위기를 돌파하고자 다양한 활로를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연세유업 또한 제품 개발 및 생산 역량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연세유업은 올해 초 멸균 설비를 확장하며, 기존 대비 약 1.7배 빠른 테트라팩 E3 설비를 도입했다. 국내 최초로 도입한 이 설비는 시간당 4만 팩의 멸균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스트로우 타입과 캡 타입 등 여러 형태와 자동 선물상자 포장이 가능한 설비도 갖추고 있으며, 125ml 소용량부터 200ml, 250ml, 750ml, 1L 대용량까지 다양한 수요에 맞는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네 개로 운영하던 멸균 라인은 여섯 개로 늘렸다.
이 같은 설비 투자를 통해 연세유업의 연간 멸균 제품 생산 가능 규모는 지난해 약 2억 6천 개에서 올해 약 4억 9천 개로, 약 90%가량 증가 예정이다. 최근 국산 ‘A2원유’를 활용해 출시한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와 ‘세브란스 A2프로틴’부터 과채 음료 ‘과채DAY’까지 멸균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연세유업은 자체 브랜드 외에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멸균 제품도 대폭 확대했다. OEM 멸균 제품을 거래하는 업체는 지난해 13곳에서 현재 18곳으로 증가했으며, 대표적으로 서울우유, 롯데칠성음료, 라라스윗 등이 있다.
◆나이키, ‘나이키 런 제주 2024’ 개최
나이키가 오는 9월 28일 제주도에서 나이키 러닝을 대표하는 41인을 선발하는 팀 릴레이 레이스 ‘나이키 런 제주 2024’를 진행한다.
이번 레이스는 일상에서 벗어나 낯설고도 아름다운 자연 경관 속에서 팀원과의 완벽한 호흡을 필요로 하는 여정으로, 나이키만이 할 수 있는 방식을 통해 러너에게 잊지 못할 최고의 순간과 도전에 대한 영감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선 레이스는 제주 동쪽 해안 총 41km를 가장 빠르게 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같은 성별의 네 명이 한 팀으로 구성되며, 지난 9월 초 예선전에 참여한 720팀 (2,880명) 중 가장 빠른 기록으로 완주한 남성부 여성부 각각 35개 팀 (280명)이 제주 본선으로 향한다.
본선에서 가장 빠른 레이스를 펼친 남성부 여성부 각각 5개 팀 (총 40명)이 우승팀으로 선발될 예정이다. 추가로 레이스 당일 공개되는 조건에 부합하는 1명을 선정해 나이키 러닝을 대표하는 총 41명의 최종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나이키 런 제주 2024’는 러닝의 재미를 증폭시키는 경험뿐만 아니라 완벽한 러닝 여정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든 참가자들은 나이키와 제주항공이 함께 마련한 나이키 런 제주 참가자 전용 항공기를 타고 제주로 향한다. 또한 대회 현장에서는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하는 ‘팀 포토 서비스’, 코난 해변 위에서 함께하는 ‘해변 스트레칭’, 레이스 종료 후 지친 몸을 풀기 위한 ‘스포츠 마사지 서비스’ 등 러너가 가장 필요로 하는 경험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칸디맘, 베페 베이비페어 첫날 라이브 방송으로 신제품 '하프' 공개
북유럽의 감성을 담은 프리미엄 육아 브랜드 스칸디맘(주)이 오는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6회 베페 베이비페어에 참가하며, 첫날 오후 3시에 특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제품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베이비페어에서 스칸디맘은 새롭게 디자인된 부스를 선보이며, 특히 26일 첫날에는 현장에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후 3시에 시작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의 하이라이트는 스칸디맘의 신제품 '하프' 공개다.
스칸디맘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현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에게도 생생한 박람회 분위기와 함께 신제품 '하프'의 특징을 상세히 소개할 계획"이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새로운 마케팅 방식으로,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하프' 제품의 주요 특징과 사용법, 그리고 기존 스와들 제품과의 차별점 등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방송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고객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스칸디맘의 대표 제품인 '스와들 슈프림'도 이번 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로반사" 특허 기술이 적용된 이 제품은 프리미엄 아기 속싸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생산 설비 강화 外
기사입력:2024-09-25 18:13:5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841,000 | ▲358,000 |
비트코인캐시 | 525,500 | ▲3,000 |
이더리움 | 2,558,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720 | ▼60 |
리플 | 3,123 | ▲3 |
이오스 | 970 | ▲13 |
퀀텀 | 3,072 | ▲3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872,000 | ▲372,000 |
이더리움 | 2,560,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720 | ▼30 |
메탈 | 1,198 | ▲11 |
리스크 | 764 | ▼4 |
리플 | 3,124 | ▲2 |
에이다 | 980 | ▲2 |
스팀 | 217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770,000 | ▲290,000 |
비트코인캐시 | 524,000 | ▲500 |
이더리움 | 2,559,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690 | ▼40 |
리플 | 3,122 | ▲2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290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