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 온라인은 인기 외식 메뉴를 집에서 만들어 먹는 ‘집밥족’ 고객이 늘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먼저 마트직송 기준 최근 6개월간(3~8월) 가성비 좋은 ‘냉동 삼겹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0%로 크게 올랐고, ‘양념 돼지고기’는 13%가량 뛰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홈플러스 대표 메가 히트 상품인 ‘보먹돼 양념 한입 고추장 삼겹살’과 ‘보먹돼 양념 숯불 벌집 삼겹살’이 양념 돼지고기 매출 증가에 크게 기여했다"라며 "부담 없는 가격대로 외식 기분을 낼 수 있는 ‘델리 김밥(130%)’, ‘초밥(22%)’, ‘김밥 재료(13%)’도 전년비 모두 올랐다"라고 밝혔다.
외식 메뉴 상품뿐만 아니라, 집밥에 꼭 필요한 반찬류와 각종 조미료, 소스 등의 온라인 매출 성장도 두드러졌다. 올해 3~8월 기준 다시다·미원 같은 ‘시즈닝류’ 매출은 전년비 46%, 굴 소스·파스타 소스 등 각종 ‘요리소스’는 27% 늘었다. 한국인 필수 반찬 ‘김치’와 고추장·된장을 포함한 ‘장류’는 각각 15%, 13%씩 증가했다.
집안에 외식 분위기를 더해줄 각종 주류 상품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 중이다. 온라인 앱으로 주류를 주문해 원하는 날짜·시간대에 픽업할 수 있는 '주류 이지픽업' 매출은 최근 4개월(5~8월) 기준 전년비 약 164% 급증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기반인 ‘즉시 배송’을 통한 외식 메뉴 구매도 활발했다. 최근 6개월간 ‘냉동 삼겹살(136%)’, ‘삼겹살(40%)’, ‘양념 돼지고기(40%)’ 등 돼지고기 구이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이 밖에도 ‘삼계탕(25%)’, ‘냉면(20%)’, ‘짜장면(17%)’ 등이 대표 인기 품목에 이름을 올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홈플러스 온라인, "냉동 삼겹살 170% 급증"
기사입력:2024-09-12 18:49:0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292,000 | ▲730,000 |
비트코인캐시 | 530,000 | ▲5,500 |
이더리움 | 2,600,000 | ▲3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50 | ▲380 |
리플 | 3,180 | ▲22 |
이오스 | 991 | ▲20 |
퀀텀 | 3,115 | ▲3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311,000 | ▲715,000 |
이더리움 | 2,600,000 | ▲3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90 | ▲340 |
메탈 | 1,213 | ▲11 |
리스크 | 781 | ▲10 |
리플 | 3,182 | ▲24 |
에이다 | 994 | ▲13 |
스팀 | 217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320,000 | ▲800,000 |
비트코인캐시 | 529,000 | ▲5,500 |
이더리움 | 2,600,000 | ▲3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30 | ▲240 |
리플 | 3,183 | ▲22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298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