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당근이 ‘당근 아파트먼트’라는 새로운 이야기와 함께 새 캐릭터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당근 아파트먼트’는 당근 캐릭터들이 살아가는 가상의 공간으로 아파트라는 생활 커뮤니티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일상과 캐릭터간 이야기들을 함께 풀어간다. 주거공간을 중심으로 지역 상권, 공공시설, 자연환경 등 건강한 생활 터전을 이루는 요소들과 살기 좋은 동네를 위해 힘쓰는 다양한 이웃들을 조명하면서 당근이 지향하는 가치를 담아낸다.
기존 당근의 마스코트인 ‘당근이'와 함께할 새로운 이웃은 ‘단추’와 ‘앙리’다. 단추를 꼭 잠근 단정한 차림의 단추는 작고 소심하지만 부지런하고 매너있는 강아지다. 큰 귀 덕분에 남의 말에 귀를 잘 기울이고 일과 후나 주말에 혼자 청소하고 베이킹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다.
기분에 따라 모양이 바뀌는 멋진 수염을 가진 앙리는 예술을 사랑하는 낭만있는 고양이 콘셉트다. 특유의 엉뚱함과 호기심으로 단추를 놀래킬때도 많고, 기타를 연주할 때면 자신만의 세계에 빠져드는 캐릭터다.
현재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당근이’는 동네에 긍정 에너지를 전파하는 활기찬 캐릭터다. 온 마을을 누비며 건강한 동네 생활을 위한 안내자 역할을 톡톡히 하며 이웃간 소통과 교류를 돕고 있다.
새로운 캐릭터 공개를 기념해 한층 다양해진 상황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채팅 스티커’도 선보인다. 당근 앱 채팅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채팅 스티커는 당근이, 단추, 앙리 조합의 모션 스티커 10종으로 구성됐다. 기존 당근이 채팅 스티커가 중고거래 채팅창에서 첫인사나 감사를 표현하는 방법으로 활발히 사용됐던만큼 신규 모션 스티커 출시로 더욱 다양한 상황에서 풍성한 의사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9월 8일까지 당근이가 이용자들에게 캐릭터들을 소개시켜 주는 앱 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당근 앱에 들어간 이용자들은 당근이와 상호작용하며 캐릭터별 미션을 달성할 수 있으며, 미션을 완료하면 특별한 ‘컵케이크’ 배지가 발급된다. ‘이삿날엔 짜장면이지!’ 콘셉트로 기획된 만큼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한 사용자 중 100명을 추첨해 친구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중식 2인 쿠폰과 캐릭터 실물 스티커도 특별 증정할 예정이다.
◆워즈코퍼레이션, ‘혼다코리아’와 공급계약 및 업무협약(MOU) 체결
워즈코퍼레이션(대표 노지윤)의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와 혼다코리아가 혼다 어패럴 공급 계약 및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9월 23일부터 전국 6개의 혼다 모터사이클 딜러 전시장에서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가 제작한 혼다 어패럴을 만나볼 수 있다.
혼다는 전 세계적으로 4억대 이상을 판매한 글로벌 No.1 모터사이클 브랜드로, 국내서도 110cc ‘슈퍼커브’부터 1800cc의 ‘골드윙’까지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모터사이클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혼다 모터사이클만의 ‘펀 라이딩’(fun riding) 문화를 공유하며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는 ‘체육학과’라는 이름 그대로 체육활동을 기반으로 한 그래픽, 콘텐츠, 의류, 운동 기구 등을 출시 및 탄탄한 브랜드의 철학을 구축하며 독자적인 브랜드 세계관과 스토리를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가장 짜증 나는 월요일을 즐겁게!’라는 슬로건으로 먼데이루틴 커뮤니티형 캠페인을 진행하며 월요일을 이겨내는 유쾌한 방법을 제안하고 실제로 고객들과 함께 체육 활동을 하고 있다.
◆디나미스 원, ‘프로젝트 KV(가칭)’ 알리기 본격 시동
디나미스 원(대표 박병림)은 자사가 개발 중인 첫 프로젝트 ‘프로젝트 KV(가칭)’의 공식 홈페이지 갱신 및 슈퍼티저 프로모션 영상(PV)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디나미스 원’은 지난 14일, 공식 홈페이지 갱신을 통해 회사에 대한 소개 정보와 개발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아라야’에 대한 정보를 최초 공개하며, ‘오타쿠의 꿈을 실현시킨다’는 기업 이념을 또한 함께 알렸다.
이어 18일에는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 X(구 트위터)를 통해 ‘프로젝트 KV(가칭)’의 슈퍼티저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슈퍼티저 프로모션 영상에서는 기숙사를 뜻하는 ‘寮’, 고리를 뜻하는 ‘輪’, 칼을 뜻하는 ‘刀’의 키워드가 강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칼을 든 소녀들이 달려나가는 노스텔지어 학원 활극'이라는 내용 및 의미심장한 문구들이 나열되었다.
슈퍼티저 프로모션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에서만 2만여 회 조회수를 기록하며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공식 X의 팔로워는 8천을 돌파하며, ‘프로젝트 KV’ 후속 소식에 대한 게이머들의 기대감 또한 높아지고 있다. 여타 프로젝트의 초기 X팔로워에 비해 매우 높은 수치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IT이슈] 당근, 새 캐릭터 ‘단추’와 ‘앙리’ 공개 外
기사입력:2024-08-19 20:36:4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21.84 | ▲44.10 |
코스닥 | 791.53 | ▲9.02 |
코스피200 | 405.32 | ▲6.0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125,000 | ▼287,000 |
비트코인캐시 | 676,000 | ▼2,500 |
이더리움 | 3,521,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10 | ▼140 |
리플 | 2,992 | ▲1 |
퀀텀 | 2,749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014,000 | ▼286,000 |
이더리움 | 3,520,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20 | ▼130 |
메탈 | 947 | ▲4 |
리스크 | 566 | ▲24 |
리플 | 2,992 | ▲3 |
에이다 | 831 | 0 |
스팀 | 175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200,000 | ▼160,000 |
비트코인캐시 | 677,000 | ▼2,000 |
이더리움 | 3,522,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20 | ▼90 |
리플 | 2,991 | ▲2 |
퀀텀 | 2,759 | 0 |
이오타 | 22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