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국민연금이 가상화폐에 대한 간접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코인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는 16일(현지시간) 최근 공개된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증권 신고서를 인용해 국민연금이 올해 2분기에 약 3천400만 달러(460억원) 상당의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주식을 매입했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가장 많은 비트코인을 보유한 회사다. 약 2천만 개에 달하는 비트코인 전체 공급량의 1% 이상인 22만6천500개를 보유 중이다.
국민연금은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이달 초 1대 10의 주식 분할 전에 평균 1천377.48달러에 2만4천500주를 매입했다. 3천374만8천260달러(약 457억원) 규모다.
주식 분할 후 국민연금이 보유한 주식 수는 24만5천주로 늘었다. 이날 종가(133.04달러) 기준 보유 금액은 3천259만4천800달러(약 441억원)로 3.4% 손실을 기록 중이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코인 최대 기업 보유자인 만큼 국민연금의 주식 매입은 비트코인(BTC)에 대한 간접 투자로 볼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비트코인 간접투자 확대하는 국민연금
기사입력:2024-08-17 08:11:0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8,411.21 | ▼519.09 |
| 코스닥 | 851.37 | ▼36.44 |
| 코스피200 | 1,366.49 | ▼87.66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0,875,000 | ▼174,000 |
| 비트코인캐시 | 297,200 | ▲300 |
| 이더리움 | 2,389,000 | ▼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950 | ▼50 |
| 리플 | 1,594 | ▲6 |
| 퀀텀 | 1,028 | ▼4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0,825,000 | ▼214,000 |
| 이더리움 | 2,388,000 | ▼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960 | ▼40 |
| 메탈 | 352 | 0 |
| 리스크 | 130 | ▼3 |
| 리플 | 1,593 | ▲5 |
| 에이다 | 224 | ▼1 |
| 스팀 | 60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0,870,000 | ▼200,000 |
| 비트코인캐시 | 297,700 | ▲1,100 |
| 이더리움 | 2,388,000 | ▼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970 | ▲10 |
| 리플 | 1,594 | ▲6 |
| 퀀텀 | 1,043 | 0 |
| 이오타 | 59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