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버거킹이 한국 진출 40주년을 기념해 진행하고 있는 ‘불맛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여름 시즌과 어울리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더한 유쾌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버거킹은 지난 4월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선보인 ‘뉴와퍼’와 ‘불맛’을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인 ‘와퍼 타투’ 캠페인을 통해 널리 알리며, 인지도 및 브랜드 유대감 강화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와퍼 타투’ 캠페인은 선정된 장소에 ‘타투킹’이 등장, 버거킹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쉽게 지워지는 프린트 형태의 ‘와퍼 타투’를 소비자들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이뤄진다. 소비자들은 지정된 인근 매장 키오스크를 통해 ‘와퍼 타투’를 스캔하면 와퍼와 콜라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앞서 버거킹은 지난 7월 26일, 27일 양일간 휴가철 부산 해운대를 찾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1차 ‘와퍼 타투’ 캠페인을 진행했다. 게릴라성으로 진행된 1차 ‘와퍼 타투’ 캠페인은 트럼프 카드의 킹카드를 연상시키는 압도적인 비주얼의 ‘타투킹’이 관광객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특별한 시간을 보내며, ‘와퍼 타투’로 쉽고 재미있게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어 열띤 호응을 얻었다. 해당 기간 행사에 참여한 버거킹 매장의 경우, 매출이 전주 대비 약 200%, 전년 대비 약 170% 성장하기도 했다.
2차 ‘와퍼 타투’ 캠페인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진행된다. 보다 많은 소비자들을 만나고자 유동 인구가 많은 강남역을 이벤트 장소로 선정했다.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버거킹 자사 앱(APP)에서도 다양하고 푸짐한 혜택의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 드림타워, 해외고객 증가에 발맞춰 돌하르방, 유채꽃밭 등 제주 모티브 메뉴 강화
롯데관광개발은 12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 식음업장에서 해외고객 증가에 발맞춰 제주를 모티브로 하는 시그니처 메뉴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제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대폭 늘고 있는 가운데 바다, 유채꽃밭, 돌하르방 및 현무암 등 제주를 모티브로 디자인했을뿐 아니라 특산물인 녹차, 한라봉, 망고, 당근 등을 활용해 맛으로도 제주를 표현했다”면서 “랜드마크인 드림타워 최고층을 비롯해 다양한 식음업장에서 제주 전경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을 수 있어 더욱 인기”라고 덧붙였다.
38층에 위치한 ‘라운지 38’, ‘갤러리 라운지’, ‘카페 8’에서 맛볼 수 있는 ‘드림 라떼’와 ‘일출 라떼’는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시그니처 음료이자 제주를 모티브로 한 대표 인기 메뉴다.
푸른 바다, 현무암, 유채꽃밭과 녹차밭을 모티브로 탄생한 ‘드림 라떼’는 출시하자마자 인증샷 찍기 좋은 비주얼과 맛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제주에서 자생하는 밤나무를 연상시키는 밤크림으로 푸른 바다를 재현하고 특산물인 녹차, 망고를 활용해 녹차밭과 유채꽃밭을, 초코쿠키로는 제주의 현무암을 표현했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밤의 향이 커피와 어울리면서 쿠키의 식감까지 돋보이는 음료다.
◆사노피, ‘알레그라정 120mg 20정’ 출시
사노피 한국법인 (이하 사노피)이 ‘알레그라정 120mg 20정’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알레그라®는 지난 2022년 알레그라 120mg 10정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했다. 지난 2년간의 성장세에 힘입어 2배 용량의 ‘알레그라정 120mg 20정’을 새롭게 선보인다.
알레그라®가 기존 10정에 이어 20정 대용량 제품을 선보이는 배경은 소비자의 시장의 니즈를 반영한 결과다. 알레르기 비염 증상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알레르기 항원, 꽃가루나 황사 등 외부 요인으로 발생하며, 일시적인 증상에 그칠 수 있지만 환절기의 경우 증상이 수일간 지속되기 쉽다. 또한, 팬데믹 이후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가 늘어나는 등 알레르기 비염 증상으로 일상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아졌다. 이에 알레그라®는 알레르기 비염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약을 복용하는 기간도 점점 늘어나 대용량 제품에 대한 필요성이 커진다는 변화에 맞춰 20정 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알레그라 120mg은 펙소페나딘을 주성분으로 한 가장 최근 세대인 3세대 항히스타민제다. △졸음 걱정은 줄이고, △효과는 1시간 이내 발현, △최대 24시간 지속되는 등 주요 3가지 효과를 한 알에 담았으며 간 대사를 통한 타 약물과 상호작용이 없어 다른 약물을 복용하는 환자들도 의료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복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타투킹’과 함께 하는 ‘와퍼 타투’ 캠페인 실시 外
기사입력:2024-08-12 22:34:2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19 | ▲21.89 |
코스닥 | 779.73 | ▲4.08 |
코스피200 | 398.86 | ▲3.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775,000 | ▲230,000 |
비트코인캐시 | 650,500 | ▼2,500 |
이더리움 | 3,516,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10 | ▼70 |
리플 | 2,992 | ▼3 |
퀀텀 | 2,758 | ▼1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702,000 | ▲53,000 |
이더리움 | 3,516,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90 | ▼90 |
메탈 | 939 | ▼1 |
리스크 | 550 | 0 |
리플 | 2,993 | ▼5 |
에이다 | 851 | ▼3 |
스팀 | 173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670,000 | ▲120,000 |
비트코인캐시 | 650,000 | ▼1,500 |
이더리움 | 3,514,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50 | ▼40 |
리플 | 2,991 | ▼12 |
퀀텀 | 2,760 | ▲7 |
이오타 | 22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