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술닷컴은 오는 8월 31일까지 여름 휴가철을 겨냥한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홈술닷컴은 이백쿨러(E-BAG쿨러) 패키지 3종을 최대 17% 할인가로 만날 수 있는 ‘느린마을 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백쿨러 패키지는 △막걸리 캠핑팩 △스파클링 과실주 캠핑팩 △소주 캠핑팩 3종이다. ‘막걸리 캠핑팩’은 느린마을막걸리와 느린마을 여름잔, ‘스파클링 과실주 캠핑팩’은 빙탄복, 호감, 미니 와인잔으로 구성됐다. ‘소주 캠핑팩’은 느린마을증류주, 바다한잔 동해, 일품안동소주, 느린마을 소주잔을 묶은 상품이다.
야외에서 주류와 음식물을 장기간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는 이백쿨러는 자동차 범퍼 소재로 만들어져 의자 및 테이블 대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뚜껑 가운데 홈이 있는 2중 구조로 냉기 손실을 최소화 했으며, 동봉된 느린마을스티커로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다. 이백쿨러의 무게는 약 990g, 용량은 20L다.
홈술닷컴은 이번 기획전에서 홈술닷컴 주류와 잔으로 구성된 실속 패키지도 선보인다. △심술난 곽철이 캠핑팩 △느린마을소주 하이볼 캠핑팩 △느린마을 늘봄막걸리 캠핑팩 3종은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이 밖에도 홈술닷컴은 8월 한 달간 ‘막걸리 랜선휴가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포천의 느린마을막걸리(배상면주가), △화성의 호랑이생막걸리(배혜정도가), △당진의 백련 생막걸리 스노우(신평양조장), △정읍의 송명섭막걸리(태인합동주조장), △해남의 해창막걸리(해창주조장) 등 지역별 인기 막걸리를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기획전 막걸리를 구매하면 느린마을 여름잔을 무료 증정하며, 느린마을 나무잔과 느린마을 보온∙보냉백은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연에프엔씨, 소외 이웃 자립 돕기 위해 기빙플러스와 사회공헌 MOU 체결
한촌설렁탕 등을 운영하는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전문 나눔스토어 ‘기빙플러스’와 MOU를 체결했다.
이연에프엔씨와 업무협약을 맺은 ‘기빙플러스’는 친환경 나눔스토어로, 소비자에게 물품을 판매해 조성된 수익금으로 장애인 및 소외계층의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전국 24개의 매장을 보유 중이다.
이연에프엔씨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설렁탕 등 자사 간편식 제품을 기빙플러스에 기부, 판매 수익금은 취약 계층의 자립을 돕기 위한 사회적 일자리 제공 프로젝트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ESG 상생 협력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 진행하고 홍보함으로써 대표 ESG 모델이 되도록 협업한다는 방침이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우리 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기빙플러스’와 업무 협약을 맺게 되었다”며 “앞으로 간편식 기부는 물론 다양한 ESG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해 취약계층의 자립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클리오, 2024년 상반기 매출 1856억원 기록
클리오는 2024년 상반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실적을 집계한 결과,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19% 증가한 1856억원을 기록하고 영업이익은 54% 늘어난 181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종전 최대 반기 매출인 2023년 하반기 1745억원의 기록을 경신한 역대 최대 반기 매출 실적이다. 특히 2024년 2분기 매출은 92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96억원으로 47% 대폭 성장했다.
클리오는 국내 및 해외에서 고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2024년 상반기 국내 매출은 101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7% 늘어났고, 해외 매출은 840억원으로 22% 증가했다.
국내 주력 유통채널인 H&B 매출은 건실한 색조 브랜드에 기초 브랜드 매출 확대가 더해져 전년동기 대비 12% 늘어났다. 디지털 채널 매출도 주력 채널별 특화 상품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며 전년동기 대비 13%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상반기 홈쇼핑 매출은 주력 채널에서 클리오 마그넷 팩트와 루즈힐 립스틱이 각각 베이스, 립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53%의 고성장률을 실현했다.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전개하는 자회사 클리오라이프케어 매출도 이너뷰티 제품 확대를 통해 전년동기 대비 51%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클리오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우수한 경영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2024년 상반기 일본 매출은 일본법인 설립 및 마케팅과 영업 현지화를 통해 전년동기 대비 34% 늘어났다. 북미에서는 구달 브랜드 성장이 지속될 뿐만 아니라 클리오, 페리페라 색조 카테고리 다변화를 통해 51%의 성장률을 달성했으며, 중국에서도 페리페라 브로우카라가 현지 주력 상품으로 안착하면서 30%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 동남아 매출은 베트남을 중심으로 전 국가에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 전년동기 대비 70%에 달하는 큰 폭으로 늘어났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홈술닷컴, 캠핑·집콕족 겨냥 여름 기획전 실시 外
기사입력:2024-08-08 14:32:0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8.17 | ▲1.56 |
코스닥 | 722.56 | ▲5.32 |
코스피200 | 338.54 | ▼0.2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0,078,000 | ▲119,000 |
비트코인캐시 | 533,500 | ▲3,500 |
이더리움 | 2,670,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800 | ▲140 |
리플 | 3,217 | ▲14 |
이오스 | 1,033 | ▲21 |
퀀텀 | 3,209 | ▲2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0,130,000 | ▲229,000 |
이더리움 | 2,670,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830 | ▲180 |
메탈 | 1,224 | ▲6 |
리스크 | 792 | ▲3 |
리플 | 3,218 | ▲18 |
에이다 | 1,044 | ▲22 |
스팀 | 216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0,210,000 | ▲220,000 |
비트코인캐시 | 533,000 | ▲5,000 |
이더리움 | 2,668,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810 | ▲180 |
리플 | 3,219 | ▲19 |
퀀텀 | 3,190 | 0 |
이오타 | 308 | ▲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