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올가니카(회장, 홍정욱)는 최근 미국 하버드대 출신 연구원들이 주도한 AI 스타트업 "스토캐스틱(Stocastic)"과 손잡고 식품 개발을 전담할 독자 AI인 "조이(JOEY)"의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범용 AI가 아닌 전용 AI를 식품개발에 참여시킨 전례가 거의 없는 일로, 국내 최대인 4000만병 이상의 클렌즈주스를 개발 판매해 온 올가니카는 "조이"를 주스 레시피 생성, 클렌즈주스 프로그램 제안, 원재료 조사 및 추천, 제품 트렌드 포착 등 식품개발 영역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조이가 처음 참여한 부분은 비가열 주스 개발이다. 당장 오는 8월 선보일 비가열 레몬주스와 오렌지주스의 원료 원산지 제안과 분석이 조이의 손을 거쳤다. 이어 클렌즈주스 프로그램과 개별 클렌즈주스 레시피도 조이를 통해 개발, 선보일 예정이다.
식품 개발에만 특화된 독자적인 AI라는 점에서 조이는 국내 일부 기업이 챗-GPT나 제미나이 같은 범용 AI를 활용하여 가공식품의 레시피를 만든 것과는 확연히 차이가 있다. 조이의 도입을 위해 올가니카는 사내에 축적한 수천 건 이상의 세부적인 제품 레시피와 공정을 학습시켰을 뿐 아니라, 해외의 다양한 음료, 푸드의 레시피와 개발공정도 습득시켰다. 전문 분야를 집중 교육함으로써 범용 AI가 흔히 범하는 환각 현상을 최소화하여 신뢰도를 한층 높였다.
또한, 식품공정 외 국내외 식품규제와 식품관련 전문 논문 등도 집중 학습케 하여 식품과 관련한 다양한 규제와 식품 규격을 검토할 수 있게 했고, 원재료의 산지와 특징, 원재료의 영양성분, 소비기한까지 세세하게 따진 최적의 레시피를 제안할 수 있게 훈련시켰다.
조이는 지속적으로 식품개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진화형 솔루션이다. 새로운 자료와 트랜드를 꾸준히 제공하고 교육함으로써, 학습을 지속할수록 더 고도화된 다양한 식품들을 창조해 낼 수 있다. 조이의 도입으로 레시피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도 대폭 줄었다. 개발 전담 연구원들이 수일에 걸쳐 만들어 내던 레시피도 수분 안에 만들어 냄은 물론 실시간으로 레시피의 영양성분과 특징도 제안이 가능하다.
◆아이레시피(irecipe), 여름철 피지 잡는 ‘세라마이드 유자 클렌징 밤’ 올리브영 기획전 참여
선진뷰티사이언스(대표이사 이성호)의 클린뷰티 브랜드 '아이레시피(irecipe)'가 올리브영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이레시피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올리브영 공식몰 ‘클렌징 신상품 연합전’에 참여한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대표 제품 '세라마이드 유자 힐링 클렌징 밤'을 3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120g 본품과 휴대가 용이해 여름 바캉스에 적합한 10g 용량의 미니어처를 함께 증정한다. 이는 지난 5월 올리브영 입점 이후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세라마이드 유자 힐링 클렌징 밤'이 2024년 떠오르는 클렌징 베스트 제품으로서 인정을 받아 참여하게 된 만큼 더욱 의미가 깊다.
특히 '세라마이드 유자 힐링 클렌징 밤'은 ‘화해 어워드 클렌징 밤 부문 1위’를 수상한 제품으로, 깐깐한 올리브영 고객에게도 리뷰 평점 만점 5.0을 유지할 만큼 높은 품질 만족도를 입증하고 있다. 밤 투 오일(Balm to Oil) 제형에 자체 개발한 피부장벽 유사성분인 세라마이드 고함량 세라플렉스™(CERAPLEX™)를 넣어 사용 후 보습력을 높였으며, PEG(합성 계면활성제)를 배제하면서 피지 세정력은 높여 단 1회 사용만으로 블랙헤드 59.7% 개선, 화이트헤드 57.5% 개선 효과를 보인다. 또한, 얼굴에 롤링하다 물을 묻히면 빠르게 유화되면서 자외선 차단제 96.8%가 세정되는 강력한 클렌징 효과를 자랑한다.
아이레시피는 선진뷰티사이언스가 2021년 ODM(제조업자설계생산)과 OEM(주문자위탁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론칭한 클린뷰티 브랜드다. 최근 '세라마이드 유자 힐링 클렌징 밤'을 비롯해 선케어 제품 '마일드 시카 브라이트닝 업 선스크린', '마일드 히알루로닉 모이스트 업 선스크린', '워터리 터치 에센스 선밤'이 올리브영에 입점했다.
◆방탄소년단 정국 전시 ‘GOLDEN : The Moments’ 개최
방탄소년단 '황금 막내'로 데뷔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글로벌 톱스타'의 반열에 오른 정국의 '황금빛 순간'들을 되짚어보는 전시가 열린다.
하이브의 전시 브랜드 하이브 인사이트(HYBE INSIGHT)는 8월 30일부터 9월 22일까지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르메르디앙 목시에서 <정국 전시 ‘GOLDEN : The Moments’>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르메르디앙 목시 1~2층(연면적 약 1500㎡∙400평 규모)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정국의 데뷔부터 지난해 11월 발매된 첫 솔로 앨범 ‘GOLDEN’까지의 여정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전시는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 IP를 활용해 다채로운 전시를 이어온 하이브 인사이트가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 중 처음으로 선보이는 솔로 전시다.
전시에서는 솔로 앨범 ‘GOLDEN’ 활동을 테마로 한 전시품 등을 통해 정국의 황금빛 순간을 다채롭게 조명한다. ‘Seven (feat. Latto)’, ‘3D (feat. Jack Harlow)’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팬 쇼케이스 ‘Jung Kook ‘GOLDEN’ Live On Stage’, 아이하트라디오에서 진행한 'Standing Next to You’ 등 여러 라이브 무대에서 정국이 착용했던 의상 및 인이어 등의 아이템들이 전시되고, 앨범 활동 당시 받은 트로피와 상패, 미공개 사진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정국의 ‘황금빛 여정’을 몰입감 있게 관람할 수 있는 공간도 주목된다. 솔로 앨범 'GOLDEN' PREVIEW 영상, 콘셉트 포토 등에 등장한 배경을 모티브로 재해석해 관람객에게 실제 촬영 현장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영상을 영화관 의자에 앉아 감상하거나, 정국의 목소리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도 마련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올가니카, AI가 개발한 주스 선보인다 外
기사입력:2024-07-23 15:54:1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79.48 | ▲5.68 |
코스닥 | 729.59 | ▲6.78 |
코스피200 | 341.47 | ▲0.16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0,800,000 | ▲201,000 |
비트코인캐시 | 590,500 | ▲5,000 |
이더리움 | 2,767,000 | ▲2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30 | ▲100 |
리플 | 3,128 | ▲12 |
이오스 | 1,192 | ▼1 |
퀀텀 | 3,151 | ▲1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0,952,000 | ▲235,000 |
이더리움 | 2,768,000 | ▲3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40 | ▲140 |
메탈 | 1,159 | 0 |
리스크 | 699 | ▲1 |
리플 | 3,129 | ▲13 |
에이다 | 1,020 | ▲7 |
스팀 | 201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0,860,000 | ▲290,000 |
비트코인캐시 | 588,500 | ▲2,000 |
이더리움 | 2,766,000 | ▲2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70 | ▲150 |
리플 | 3,128 | ▲13 |
퀀텀 | 3,141 | ▲12 |
이오타 | 305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