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자사 안마의자의 마사지 사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실제 사용자들이 코어 근육 자극을 도와 전신 마사지를 가능하게 하는 ‘로보(Rovo) 모드’, ‘헬스케어(Healthcare) 모드’ 등에 큰 효용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022년 첫 ‘헬스케어로봇’ 제품을 선보인 이래, 지금까지 출시된 헬스케어로봇의 마사지 모드 실행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들이 선호하는 마사지 경향을 확인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그 결과 장요근, 이상근 같은 코어 근육을 중심으로 전신 자극을 돕는 ▲로보 모드(31.5%), 현대인의 건강 고민을 반영한 ▲헬스케어 모드(16.3%), 신체 부위별 세밀한 마사지를 제공하는 ▲부위별 케어 모드(14.5%) 순으로 이용률이 높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헬스케어로봇이 상시적인 건강관리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실제로 충족시켜주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결과다"라며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는 머리부터 목/어깨, 척추, 엉덩이, 종아리, 발바닥까지 온몸을 자극하는 마사지에 최적화되어 있어, 20-30분 정도의 마사지로도 전신 피로를 빠르게 풀어줄 수 있는 강점이 있다"라고 밝혔다. 척추나 다리 등 특정 신체 부위에만 마사지를 제공하는 다른 헬스케어 가전과의 큰 차이점이기도 하다.
특히 ‘로보 모드’의 압도적 인기는, 바디프랜드가 내세운 독자적인 특허 기술인 ‘로보틱스 테크놀로지‘가 차별화된 마사지감을 선사하고 있으며, 구매 고객들이 그 효용을 실제 느끼고 있다는 방증으로 분석된다.
80여 개의 세부 마사지 모드 이용률을 살펴보면, 로보 모드의 ‘장요근 이완(10.3%)’이 단연 독보적이었다. ‘사이클’, ‘하체 스트레칭’, ‘햄스트링 이완’, ‘이상근 이완’ 등 다른 로보 모드도 높은 이용률을 기록했는데, 이는 기존 안마의자로 부족했던 하체 부위 마사지를 집중적으로 받고자 하는 욕구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됐다. 두 다리부를 독립적으로 움직이게 해, 뻣뻣한 코어 근육과 다리의 스트레칭을 돕는 마사지에 대한 고객 선호를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었다.
이 밖에 헬스케어 모드의 ‘부기완화(6.8%)’와 부위별 케어 모드의 ‘목/어깨(5.8%)’도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허리/엉덩이’, ’등/척추’, ‘식후 장건강’처럼 특정 부위에 집중적인 마사지를 제공하는 모드들도 인기였다. 이로써 장시간 좌식 생활을 하고 활동량이 적은 현대인의 건강 고민들을 안마의자의 도움으로 해소해보고자 하는 수요를 파악할 수 있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마사지 사용 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기사입력:2024-07-18 20:2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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