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몰, AI 기반 상품 추천 서비스 다변화

기사입력:2024-07-15 21:19:5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운영하는 자사 패션 플랫폼 ‘코오롱몰’이 세분화된 인공지능(AI)솔루션을 도입을 강화하며 고객 편의성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최근 리테일 테크는 플랫폼에서 고객과의 락인 효과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다변화되고 있다"라며 "코오롱몰은 2019년부터 AI솔루션을 적용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다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확장 고도화하여 구매 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최적화된 고객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첫 번째는 다양한 AI솔루션을 통한 상품 추천 서비스의 고도화를 진행한다.

코오롱몰의 상품 상세 정보 페이지 하단에 ▲AI 추천 스타일, ▲함께 많이 본 상품, ▲브랜드 인기 상품, ▲같이 구매한 상품 4가지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AI추천 스타일은 실리콘밸리 기반 스타트업 예스플리즈(YESPLZ)에서 개발한 솔루션으로, 고객이 클릭한 상품과 같은 카테고리의 유사한 스타일, 컬러만 다른 스타일 등을 추천하여 고객에게 제안해주는 기능을 한다. 나머지 세 가지 기능은 코오롱FnC가 자체 개발한 솔루션을 적용하여 다채로운 상품 추천 기능을 더했다. 코오롱몰은 해당 상품 추천 서비스 도입을 통해 전체 구매 전환율(해당 상품을 클릭한 고객 대비 구매한 고객 비율)이 약 7~8배 높아진 것을 확인했다.

두 번째는 AI 신발 사이즈 추천 솔루션 도입이다.

AI를 활용한 컴퓨터 비전 기술 기반의 신발 사이즈 추천 서비스 ‘펄핏사이즈(PerfitSize)’ 솔루션을 도입한 것. 펄핏사이즈는 휴대폰 사진으로 사용자의 발 크기 및 모양을 측정하고, 가장 적합한 사이즈를 웹사이트 안에서 AI기술을 활용하여 추천해주게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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