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 배스킨라빈스가 구글플레이와 함께 개발한 신제품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의 출시를 알리는 론칭쇼를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워크샵에서는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과 구글 신경자 아시아 태평양 지역 플랫폼&디바이스 마케팅 총괄이 참석해 이번 글로벌 협업에 대한 기대감을 전하고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1호 텁을 개봉하는 세레머니를 진행했다. 또한,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구글 최신 인공지능 ‘제미나이(Gemini)’를 활용해 수 십 가지의 워크샵 플레이버 중 참여자들의 MBTI와 기분에 맞는 아이스크림을 추천받는 ‘마이 퍼스널 플레이버’ 프로그램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은 행사 현장에서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과 혁신적 신제품 연구 개발을 선도해온 한국 배스킨라빈스가 구글플레이와 함께 구글 최신 인공지능 제미나이를 활용하여 뜻깊은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배스킨라빈스는 앞으로도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 등 차세대 기술을 접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변화와 혁신을 실현하겠다”고 이번 협업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번 신제품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상품 기획 단계부터 구글의 최신 인공지능 ‘제미나이(Gemini)’를 활용해 개발됐다. 구글플레이의 4가지 로고 컬러에 어울리는 원료를 질답하는 형식으로 진행했으며, 여름 시즌 인기 검색 키워드를 반영하여 구글플레이 로고 컬러의 비주얼과 원료 구성을 제안받아 배스킨라빈스만의 방식으로 조합해 완성했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워크샵 매장에서 ‘배스킨라빈스 AI NPD 시스템’을 시범 운영 중이다. 이 시스템은 신제품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생성형 AI로 제품 비주얼을 그려내는 차세대 상품 개발 모델이다. 지난 3월에는 AI NPD 시스템을 활용한 첫 신제품 ‘오렌지 얼그레이’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베이재팬, 6월 할인행사서 19회 연속 최대 거래액 판매량 기준 전체 1~3위 모두 K뷰티 차지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 최대 할인행사 2분기 메가와리(6/1~6/12) 실적을 분석한 결과, 19회 연속으로 역대 최대 거래액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이번 6월 할인행사에서는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한 스킨케어 아이템이 최대 거래액 달성을 견인했다. 2월에 오픈한 라이브 커머스 전용 스튜디오 ‘큐텐 라이브 스튜디오(Qoo10 Live Studio)’ 방송도 큰 호응을 얻었다. 패션 부문에서는 장마와 여름 대비 용품이 인기를 모았다.
먼저, 종합 랭킹 1위부터 3위까지 K스킨케어 제품이 휩쓸었다. 1위는 ‘VT 코스메틱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차지했는데, 이 제품은 메가와리에서 4회 연속 전체 랭킹 3위 안에 오르며 일본 내 고정 팬 층을 확보하고 있다. 2위와 3위는 ‘넘버즈인 5번 글루타치온C 세트’, ‘아누아 피부 챌린지 세트’가 차지했다. 모두 큐텐재팬 독점인 ‘큐텐 온리(Qoo10 ONLY)’ 제품으로, 일본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선보인 것이 통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한국 내 유명 셀럽 및 패션 관련 인플루언서들이 애용하는 브랜드 바잘(VARZAR)의 ‘스터드 로고 오버핏 볼캡'이 1위에 올랐다. 메가와리 기간 중 패션 아이템으로는 유일하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종합 랭킹에서도 6위를 차지할 정도로 주목받았다. 이 제품은 큐텐재팬 스테디셀러로, 누적 매출 60억원, 상품 리뷰수 2만2000개 이상 등 큰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바잘은 볼캡 등의 인기로 이번 행사 기간인 12일 동안 2억엔의 판매고를 올렸다.
푸드, 엔터테인먼트, 스마트폰 카테고리에서도 K제품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푸드 카테고리에서는 K뷰티 보조제인 ‘푸드올로지 콜레올로지’가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좋은 성과를 낸 것으로 보인다.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에서는 ‘트와이스 응원봉’이 1위에 올랐다. 스마트폰 카테고리에서는 한국여행에 사용하는 한국 e심(eSIM)이 6분기 연속 1위에 올랐다.
◆마이프차, IBK 기업은행과 함께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전략’ 무료 교육 실시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가 오는 7월 22일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예비 창업자를 위해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전략’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데이터로 알아본 프랜차이즈 분석, ▲나에게 적합한 브랜드 및 상권 알아보기, ▲똑똑한 가맹점주가 되기 위한 팁, ▲프랜차이즈 가맹점주가 꼭 알아야 할 세무·노무 상식 등 프랜차이즈 창업을 한다면 꼭 알아야 할 실전 교육으로 구성된다.
참여자에게는 마이프차 상권분석 서비스 1개월 무료 이용권과 1:1 창업 현장컨설팅, 창업 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금융 금리우대를 위한 수료증 등을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론칭쇼 성료 外
기사입력:2024-07-15 15:07:0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21.84 | ▲44.10 |
코스닥 | 791.53 | ▲9.02 |
코스피200 | 405.32 | ▲6.0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051,000 | ▼51,000 |
비트코인캐시 | 672,500 | ▼6,500 |
이더리움 | 3,516,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60 | ▼60 |
리플 | 2,989 | ▼2 |
퀀텀 | 2,749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062,000 | ▲164,000 |
이더리움 | 3,516,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50 | ▼40 |
메탈 | 947 | ▲4 |
리스크 | 554 | ▲15 |
리플 | 2,989 | ▲1 |
에이다 | 826 | ▼3 |
스팀 | 175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070,000 | ▲90,000 |
비트코인캐시 | 673,500 | ▼5,000 |
이더리움 | 3,514,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220 | ▼80 |
리플 | 2,988 | 0 |
퀀텀 | 2,759 | 0 |
이오타 | 22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