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광주요 온라인 도자축제’는 모던 라인, 캐주얼 라인을 비롯해 소리잔, 구슬잔 등을 최대 76%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온라인 도자축제에서만 적용되는 ‘기획특가’, 광주요의 베스트셀러로 구성되어 있는 ‘Best 15’, 균일가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제공한다.
특히, 오프라인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광주요의 ‘귀얄 시리즈’가 공식 온라인몰에서 첫 선을 보인다. 귀얄 시리즈는 넓고 굵은 귀얄 붓을 사용하여 백토를 바르는 ‘귀얄기법’을 적용한 제품으로 순백의 백자위에 광주요의 장인이 직접 만든 싸리붓으로 그려낸 단아하지만 생동감 넘치고 강렬한 한 획으로 식탁위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광주요의 월백 시리즈와 함께 사용하면 포인트가 되어 새로운 식탁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적 미를 담은 귀얄 시리즈는 머그, 소리잔, 원형 평 접시로 선보이며 외국인에게 선물하기에도 제격이다.
◆롯데관광개발, 추석 맞아 일본 소도시행 전세기 상품 출시
롯데관광개발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오카야마, 니가타, 미야자키 등 일본 소도시로 향하는 특별 전세기 상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오카야마와 니가타 상품은 대한항공 특별 전세기로 각각 9월 14일과 15일 출발하며, 미야자키 상품은 아시아나항공 전세기로 9월 14일 출발한다. 모두 3박 4일 일정이며 금액은 1인 기준 오카야마 179만 9,000원부터, 니가타 및 미야자키는 219만 9,000원부터다.
니가타 상품은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소설 ‘설국’의 배경인 ‘에치고 유자와 온천마을’을 포함한다. 또한 일본 3대 협곡으로 알려진 키요츠코 계곡에서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니가타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쌀 ‘고시히카리’의 생산지로 알려져 있어 고시히카리 쌀을 사용한 다양한 음식도 준비됐다.
◆교보아트스페이스, 《넘기고, 펼치는: 픽션들》 전시 개최
교보문고가 운영하는 전시 공간인 교보아트스페이스는 오는 7월 12일부터 5명의 젊은 회화 작가들이 참여하는 《넘기고, 펼치는: 픽션들》 전시를 시작한다. 이번 전시는 작년에 개최된 《넘기고, 펼치는 Unfolded.》의 연장선으로, ‘회화 작가들에게 영감을 준 책’을 주제로 한다. “요즘의 미술가들은 무슨 책을 읽을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한 이번 전시는, 참여 작가들의 그림과 그들에게 영감을 준 책들을 함께 소개한다.
이번 전시의 제목에 포함된 ‘픽션들’은 이미지를 다루는 회화 작가들이 책이라는 텍스트를 통해 확장한 세계를 ‘픽션’으로 정의하고자 하는 의도를 담고 있다. 참여 작가들은 현실과 허구의 경계 위에 있는 주제를 그려내며, 이 과정에서 책을 통해 얻은 영감을 작품으로 표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