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티젠 ‘콤부차 하이볼향’ 100만 스틱 판매 돌파 外

기사입력:2024-07-12 15:46:4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은 하이볼을 건강한 발효 음료로 구현한 '콤부차 하이볼향'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스틱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티젠이 지난 5월 초 선보인 콤부차 하이볼향은 스모키하고 스위트한 몰트향 풍미와 건강한 콤부차의 부드러운 탄산을 함께 담은 이색 제품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하이볼을 건강한 발효 음료에 접목한 새로운 시도로, 평소 술을 즐기는 사람과 술을 마시지 못하는 사람 모두 하이볼의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실제 구매 후기에도 '콤부차에서 하이볼이 느껴져 신기하다’ ‘술을 못 먹는데 술자리 기분을 낼 수 있었다', '주류와 섞어 가성비 있게 하이볼을 즐겼다', ‘회사에서 스트레스 받을 때 타서 마신다’ 등 하이볼 러버들은 물론, 비음주자들이나 술을 마실 수 없는 상황에서 즐기기 좋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또한 콤부차 하이볼향은 콤부차 레몬 또는 콤부차 청귤라임과 함께 섞어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콤부차 레몬 1스틱과 하이볼향 2스틱을 차가운 생수에 함께 넣어 섞으면 간편하게 레몬 하이볼향을 만들 수 있다. 구매자들 스스로 다양한 맛의 콤부차와 하이볼향을 섞어 함께 마시는 레시피를 소개하며 즐기는 모습이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콤부차 하이볼향 인기에 한몫했다는 평이다. 유튜브 웹예능 ‘전과자(매일 전과하는 남자)’에서 신제품을 최초로 공개했으며 콘서트, 대학 축제, 골프장, 스포츠 행사 등에서 샘플링을 진행했다. 제품 특성에 맞춰 하이볼컵, 머들러와 함께 구성한 ‘티젠X모와니 하이볼 키트’ 등 한정판 굿즈도 함께 선보이며 젊은 층 공략에 적극 나섰다.

티젠 관계자는 "콤부차 하이볼향은 주류, 레몬 혹은 청귤라임 콤부차와 섞어 즐기거나, 비음주자 또는 음주가 불가능한 상황에 하이볼을 대체하는 음료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레이버와 이색적인 시도를 통해 보다 폭넓은 연령대에서 콤부차를 즐길 수 있도록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장 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티젠은 콤부차 하이볼향 100만 스틱 판매 달성 기념으로 티젠몰에서 7월 말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할리스, ‘리얼 수박 생과일 주스’ 출시 1달 만 10만 잔 돌파 기념 프로모션 진행

할리스가 ‘리얼 수박 생과일 주스’의 10만 잔 판매 돌파를 기념하며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수박 주스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소비자들은 각종 SNS를 통해 수박 주스 관련 정보를 공유하며 더 맛있는 수박 주스를 찾으려 동분서주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 속에 생과일 수박을 듬뿍 사용한 할리스의 ‘리얼 수박 생과일 주스’가 출시 1개월만에 10만 잔 판매고를 달성해 눈길을 끈다.

할리스의 ‘리얼 수박 생과일 주스’는 달콤하고 시원한 여름 대표 과일 수박을 통째로 갈아 만든 생과일 주스다. 생과일 수박을 100% 활용한 음료에 토핑으로 조각 수박을 듬뿍 올려 입안 가득 퍼지는 수박의 달콤한 맛과 아삭아삭한 식감의 조화가 특징이다. 또한, 당도 조절이 가능해 개인의 입맛에 맞춰 수박 주스를 즐길 수 있다.

이처럼, 건강하면서 맛있는 음식을 찾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과일 본연의 맛을 다양하게 즐기는 ‘과일릭(과일+홀릭)’ 열풍 속에 과일 원물을 사용한 ‘진짜’ 생과일 주스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이를 반영해 할리스는 지난해부터 제철 과일을 듬뿍 사용한 생과일 주스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여름에는 수박 외에도 오렌지 자몽, 토마토 등 싱싱하고 청량한 생과일 주스들이 소비자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할리스는 ‘리얼 수박 생과일 주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7월 16일(화)부터 18일(목)까지 3일간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리얼 수박 생과일 주스’를 4,500원의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할리스 전국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할리스 홈페이지 및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누(Denu),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 오픈

‘데누(Denu)’가 오는 11일부터 18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인상깊은 영화의 오마주, 재해석을 통하여 설레는 영감을 제안하는 브랜드 ‘데누(Denu)’의 이번 팝업스토어 공간 역시 클래식하면서 빈티지한 무드를 담아 영화 같은 공간을 컨셉으로 꾸며졌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더현대 서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이템을 포함해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 더현대 단독 균일가 상품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를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됐다. '▲전 상품 최대 45% 할인 진행, ▲3만 원 이상 구매 시 100% 당첨 럭키드로우 진행(선착순 한정 혜택), ▲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스토리 업로드 이벤트' 등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09.06 ▲31.32
코스닥 791.18 ▲8.67
코스피200 403.55 ▲4.2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735,000 ▲233,000
비트코인캐시 688,500 ▲3,000
이더리움 3,488,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3,060 ▼10
리플 2,993 ▼2
퀀텀 2,734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800,000 ▲292,000
이더리움 3,487,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3,050 0
메탈 932 ▲5
리스크 538 ▼1
리플 2,992 ▼1
에이다 832 ▲1
스팀 173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690,000 ▲270,000
비트코인캐시 687,500 ▲3,500
이더리움 3,48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100 ▲40
리플 2,990 ▼3
퀀텀 2,735 ▼2
이오타 22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