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발달장애 전문 박람회 ‘제3회 오티즘엑스포’에 참가, ‘제3회 러쉬 아트페어’ 참여 예술가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오티즘엑스포’는 지난 2019년 한국에서 처음 개최된 아시아 최초·세계 최대 규모의 발달장애 전문 박람회로, 강연 및 공연, 전시 등을 통해 자폐성 장애와 발달지연에 대한 통합적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리다. ‘제3회 오티즘엑스포’는 ‘꿈을 그리다·함께 그리다’를 주제로 진행되며 발달장애 관련 국내외 150여 개 유관기관과 단체, 기업이 참가한다.
러쉬코리아는 이번 박람회에서 발달장애 예술가와 함께한 여정을 담은 부스를 운영, 오는 9월 진행 예정인 ‘제3회 러쉬 아트페어’를 함께할 예술가를 모집한다. 부스는 ▲제1·2회 러쉬 아트페어 작품 전시 존 ▲2024 베니스 비엔날레 전시 에코백 존 ▲드로잉 체험 존 등으로 구성했다. 드로잉 체험 존에서는 러쉬 제품으로 직접 그림을 그려볼 수 있다.
‘제3회 러쉬 아트페어’의 주제인 해양 환경 보존과 관련한 현장 방문 인증 이벤트도 마련했다. 부스에 숨겨진 해양 보호 생물 사진을 찾아 러쉬코리아 공식 앱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인증하면 재생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튜브 키링이나 러쉬 아트페어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베니스 비엔날레 전시 에코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러쉬코리아 한젬마 부사장은 “이번 오티즘엑스포를 통해 발달장애 예술가와 함께 해온 러쉬의 특별한 여정을 보여줄 수 있게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해양 환경 보존을 주제로 오는 9월부터 진행 예정인 ‘제3회 러쉬 아트페어’에서 러쉬와 함께 뜻을 나눌 수 있는 발달장애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의미 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러쉬코리아는 지난 2022년 ‘제2회 오티즘엑스포’에 참여해 발달장애 예술가와 함께 멸종 위기 동물의 심각성을 알리는 전시를 개최한 바 있다. 이후 러쉬코리아 매장에 이들과 함께한 작품을 전시하는 ‘러쉬 아트페어’ 등을 진행하며 발달장애 예술가와 협업해 사람과 동물, 자연의 조화를 위한 러쉬코리아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아샷추, 출시 2주 만 30만 잔 팔리며 ‘최단기간 최대판매’ 커피 기록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여름 신메뉴 ‘아샷추’ 2종이 출시 2주 만에 판매량 30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한 이른바 ‘아샷추’는 올여름 가장 핫한 음료로 꼽힌다. 아샷추는 처음에는 일부 마니아층이 즐기던 커스터마이징 메뉴로 출발했으나, 자신만의 방식으로 제품을 활용하는 ‘모디슈머’ 트렌드가 자리잡으며 대중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본격적인 여름에 들어서며 시원한 아이스 드링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자, 상큼하게 카페인 충전을 할 수 있는 아샷추가 이번 시즌 메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6월 말 ‘아샷추’를 신메뉴로 출시하며 업계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완벽하게 공략, ‘여름 음료 맛집’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복숭아와 레몬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된 투썸 아샷추는 출시 2주 만에 판매량 30만 잔을 돌파하며 역대 투썸플레이스 커피 신메뉴 중 ‘최단기간 최대판매’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특히, 투썸 아샷추와 아이스티는 1020세대 판매 비중이 약 40%에 달해 3040세대가 소비를 주도하는 전체 커피메뉴 소비패턴과 큰 차이를 보이는 등,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잘파세대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힘입어 대표 메뉴인 ‘복숭아 아샷추’는 커피 메뉴 판매 순위에서 부동의 1~2위인 아메리카노, 카페라떼에 이어 3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투썸 아샷추는 올여름 인기 음료를 구현하는 것을 넘어, 브랜드만의 강점을 내세운 레시피로 차별화를 이루어내며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였다. 일반적인 제조법을 따른 ‘아샷추’는 분말형 아이스티를 사용해 다소 텁텁한 뒷맛이 남는데, 투썸플레이스는 복숭아와 레몬 농축액이 들어간 티 베이스를 사용하여 깔끔하고 상큼한 맛을 만들어냈다. 특히 투썸플레이스가 그동안 다채로운 티 음료와 차(茶)를 활용한 디저트를 선보이며 쌓아온 노하우를 반영하여, 과일의 달콤한 맛과 홍차의 향긋함을 티 베이스에 조화롭게 녹여냈다.
◆교원 웰스, '아이스원 얼음정수기' '2024한국의 소비자대상' 수상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교원 웰스(Wells)가 ‘2024 한국의 소비자대상’에서 얼음정수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의 소비자대상’은 소비자와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고객의 이용 경험, 브랜드 선호도, 소비자와의 약속 이행, 브랜드 건강지수, 브랜드 안전지수 등 5개 영역에 걸쳐 객관적인 평가를 진행해 부문별 1위 기업과 브랜드를 선정, 발표한다.
얼음정수기 부문 대상을 거머쥔 ‘아이스원’은 크기는 줄이면서 아이스 룸 용량은 늘린 혁신 기술로 고객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제품은 업계 최소 수준인 폭 23cm, 깊이 48cm의 작은 사이즈에 업계 최대 수준인 1kg 대용량 아이스 룸까지 갖춰 공간 활용도를 높여주고 무더운 여름철에도 부족함 없이 얼음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올해 정수기 물맛 품평회에서 정수기 부문 최고 등급인 ‘그랑 골드상’을 수상한 ‘미네랄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미네랄을 함유한 깨끗한 물과 특별한 얼음을 제공한다. 4중 UV살균 시스템으로 물과 얼음이 닿는 모든 곳을 빈틈없이 살균해 위생 걱정이 없고, ‘기포 분리 기술’로 온수 사용 시 물 튐, 끊김 없이 일정한 물줄기를 구현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제3회 오티즘엑스포’ 참가 外
기사입력:2024-07-12 15:44:1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7.74 | ▲5.55 |
코스닥 | 782.51 | ▲2.78 |
코스피200 | 399.29 | ▲0.4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437,000 | ▼1,000 |
비트코인캐시 | 637,500 | ▼4,500 |
이더리움 | 3,498,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00 | ▲20 |
리플 | 2,997 | ▲2 |
퀀텀 | 2,742 | ▼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409,000 | ▼66,000 |
이더리움 | 3,499,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10 | ▲10 |
메탈 | 928 | ▼31 |
리스크 | 547 | ▲3 |
리플 | 2,997 | ▲1 |
에이다 | 830 | ▼1 |
스팀 | 173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70,000 | ▲20,000 |
비트코인캐시 | 637,000 | ▼4,500 |
이더리움 | 3,499,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90 | ▼110 |
리플 | 2,995 | ▼1 |
퀀텀 | 2,740 | ▼5 |
이오타 | 227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