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2024 NCSI(국가고객만족도)’에서 면세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신라면세점은 △최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고객 접점 활동’ △지속적인 디지털 영역 확장을 통한 ‘고객 경험 가치 창출’ △지속적인 ‘고객 만족도 제고 노력’ 등 국내외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으로 높은 점수를 받으며, 면세점 부문 1위에 올랐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최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고객 접점 강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면세점 지하 1층과 옥상 공간에 카페 라(Café LA)를 오픈하며, 면세점을 찾는 고객들의 쉼터 역할은 물론 브랜드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를 찾는 고객이 늘어난다는 점에서 위스키 브랜드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주류 브랜드의 시음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민 판다 ‘푸바오’의 굿즈를 구입하고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바오패밀리’ 팝업을 운영하기도 했다.
한편,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소비자의 기대 수준·인지 품질·인지 가치 및 충성도 등 항목별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평가하는 지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신라면세점 ‘NCSI’ 면세점 부문 1위
기사입력:2024-07-10 19:38:4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19 | ▲21.89 |
코스닥 | 779.73 | ▲4.08 |
코스피200 | 398.86 | ▲3.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245,000 | ▼214,000 |
비트코인캐시 | 644,000 | 0 |
이더리움 | 3,482,000 | ▼2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10 | ▼130 |
리플 | 2,985 | ▼1 |
퀀텀 | 2,705 | ▼2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200,000 | ▼400,000 |
이더리움 | 3,481,000 | ▼2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10 | ▼110 |
메탈 | 931 | ▼3 |
리스크 | 543 | ▲0 |
리플 | 2,982 | ▼5 |
에이다 | 831 | ▼8 |
스팀 | 172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180,000 | ▼320,000 |
비트코인캐시 | 645,500 | ▲1,500 |
이더리움 | 3,480,000 | ▼2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00 | ▼200 |
리플 | 2,980 | ▼6 |
퀀텀 | 2,702 | ▼15 |
이오타 | 225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