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 美 ‘머큐리 어워즈’ 마케팅 부문 수상

기사입력:2024-04-08 19:45: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제일제당 햇반이 세계 3대 홍보 어워즈 美 ‘머큐리 어워즈 2023/2024’에서 프로모션/마케팅 카테고리 내 ‘Z세대 오디언스(Gen-Z Audience)’ 부문 골드(Gold)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해로 38회째를 맞은 머큐리 어워즈는 세계 3대 홍보물 경연대회 중 하나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 평가기관인 미국 머콤(MerComm)사가 주관한다"라며 "홍보물의 창의성, 효과성, 퍼포먼스 등을 기준으로 출품작을 평가하며, 이번 어워즈에는 전 세계 12개국에서 약 4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됐다"라고 전했다.

햇반은 지난해 1월 크리에이터 ‘침착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햇반컵반BIG X 침착맨’ 캠페인을 출품해 프로모션/마케팅 카테고리의 ‘Z세대 오디언스’ 부문에서 골드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는 ‘쌀창고등학교’ 브랜드 세계관을 개발하고 운영한 종합 캠페인을 출품해 마케팅 카테고리의 브랜딩/리브랜딩 부문에서 아너스(Honors)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로써 햇반은 2021/2022년 골드상, 2022/2023년 아너스상에 이어 마케팅 분야에서 3년 연속 수상을 거두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또 한 번 입증했다.

먼저, 햇반은 ‘햇반컵반BIG’의 타깃 소비자인 Z세대에게 영향력 있는 인물로 침착맨을 선정하고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침착맨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 약 240만 명을 보유했으며, 구독자 중 Z세대의 비율이 높은 채널이다.

햇반컵반BIG에 침착맨의 대표 캐릭터를 적용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고, ‘침렉스(손목시계)’와 ‘침주머니(복주머니)’ 굿즈를 선보였다. 또한 콜라보레이션 라이브 방송과 소비자 이벤트 등 Z세대의 시선을 끌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83.65 ▼8.41
코스닥 867.48 ▼1.45
코스피200 364.31 ▼0.8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1,370,000 ▲261,000
비트코인캐시 587,000 ▼1,000
비트코인골드 38,950 0
이더리움 4,122,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5,550 ▲30
리플 722 ▲2
이오스 1,095 ▼7
퀀텀 4,844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1,443,000 ▲286,000
이더리움 4,122,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5,590 ▲90
메탈 2,215 ▼5
리스크 2,467 ▲28
리플 722 ▲1
에이다 627 ▲1
스팀 42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1,357,000 ▲358,000
비트코인캐시 584,000 ▼500
비트코인골드 38,490 0
이더리움 4,118,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5,520 ▲170
리플 721 ▲2
퀀텀 4,834 ▼31
이오타 296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