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고객이 브랜드 계정 내 게시물과 릴스에 댓글을 달면, 자동으로 답글을 남기거나 미리 설정해둔 메시지를 발송하는 방식이다. 모든 게시글은 물론 특정 게시글을 선별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어 더욱 섬세한 고객 대응이 가능하다.
댓글 내 특정 단어를 포함하거나 제외하는 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 ‘키워드 필터링’ 기능도 함께 탑재됐다. 예컨대 이벤트 게시글에 ‘참여’와 ‘완료’라는 키워드를 설정한 경우, ‘참여 완료’를 포함하고 있는 모든 댓글에 답글 혹은 DM을 남길 수 있다. 두 가지 이상 키워드도 각각 기입할 수 있어 조합이 가능하다.
소셜비즈는 기존의 텍스트와 단일 이미지로 구성된 메시지가 아닌 캐러셀, 버튼, 상품 카드 등 다양한 DM창 구성을 제공한다. 브랜드 담당자는 마케팅 목적에 따라 메시지 형식을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상품 추천 및 프로모션을 안내할 수 있다.
한편, NHN데이터는 더 많은 마케터들이 DM 자동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소셜비즈 첫 달 100원 이벤트’를 오는 4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사용량 제한 없이 누구나 100원으로 한달 간 사용할 수 있으며, 연동 후 6개월 간 50%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