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롯데칠성음료이 지난해 11월 출시한 맥주 ‘크러시’에 대한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있다. ‘에스파(aespa)’의 ‘카리나’를 모델로 선정한 데 이어 팝업 스토어 운영으로 젊은 소비자층을 노린다.
26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크러시 출시 이후 현재 회사 맥주 매출이 이전 대비 46% 늘어났으며, 1월말부터 입점을 시작한 편의점의 경우 500ml 캔 제품 기준 85% 이상의 분포율을 보였다.
크러시는 개인의 취향과 표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기존 맥주와 차별화된 맥주의 필요성에 착안해 새롭게 선보인 새로운 맥주다. 또한 크러시는 맥주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몰트 100%의 올몰트 맥주로 ‘클라우드(Kloud)’의 올 몰트를 계승했다.
크러시는 페일 라거 타입의 라거 맥주로 알코올 도수는 4.5도, 330ml병, 500ml병 제품과 20L 용량의 생맥주 KEG 및 355ml, 470ml, 500ml의 캔제품이 있으며 향후 페트병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출시 초기 메인 타겟인 젊은 층이 많이 이용하는 술집이나 식당 등 유흥 채널 입점에 집중했으며, 이후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순차적으로 제품 라인업을 늘려가며 현재는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채널로 영업망을 확대하고 있다.
크러시는 기존의 국내 맥주에서는 볼 수 없었던 청량한 탄산을 느낄 수 있는 숄더리스(shoulder-less)병을 도입했으며, 패키지 겉면에 빙산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적용함과 동시에 투명병을 사용해 시각적 청량감을 극대화시켰다. 지난 1월 선보인 ‘크러시’ 캔 3종은 빙산, 눈을 모티브로 청량감을 표현해 병제품과의 일관된 분위기를 이어갔다.
또한, 분리추출한 유러피안 홉과 홉 버스팅 기법을 통해 ‘크러시’의 차별점인 맥주의 시원함과 청량함을 더욱 살렸다.
크러시는 ‘기존 맥주와 완전히 다른 새로운 세대의 맥주’, ‘나랑 어울리는 맥주’를 강조하기 위해 4세대 아이돌 시대의 개막을 알린 ‘에스파(aespa)’의 ‘카리나’를 모델로 선정하고 TV 및 유튜브 광고 등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 출시 직후부터 새로움을 추구하는 브랜드 특성을 강조하기 위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빙산 모형, 크리스털 조명 등 다양한 조명과 소품을 활용해 ‘크러시’의 시원함과 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며, 크러시 팝업 스토어를 강남을 비롯한 전국의 11개 유명 상권에 운영하는 등 소비자들이 크러시를 보다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의 출시 100일을 기념해 잠실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지하 1층 팝업매장에서 2월 21일부터 3월 3일까지 약 2주간 크러시 팝업 스토어 ‘크러시 에비뉴’를 운영한다.
크러시의 색깔인 ‘라이트 블루’ 톤을 활용해 시원함과 청량함을 연출한 팝업 스토어는 광고 장면을 재현한 공간에서 크러시 모델 카리나처럼 사진 촬영과 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모델 사진 체험존, 미니 사이즈 크러시 공병에 반짝이는 크리스탈 큐빅 등을 이용한 크러시 무드등 만들기 등의 코너로 구성된 길을 따라 크러시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 맥주와 선을 긋는 새로운 맥주 ‘크러시’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키 위해 이미 선보인 플래그십 스토어, 팝업 스토어를 넘어선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 중에 있다”며, “‘크러시’가 기존의 맥주를 넘어서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흐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롯데칠성음료 4세대 맥주 ‘크러시’, 팝업 스토어 운영 등 프로모션 강화
기사입력:2024-02-26 14:02:0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719,000 | ▼10,000 |
비트코인캐시 | 526,000 | ▲3,500 |
이더리움 | 2,556,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750 | ▼110 |
리플 | 3,121 | ▲2 |
이오스 | 969 | ▲11 |
퀀텀 | 3,068 | ▲1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771,000 | ▲41,000 |
이더리움 | 2,559,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740 | ▼110 |
메탈 | 1,197 | ▲7 |
리스크 | 769 | ▲3 |
리플 | 3,121 | 0 |
에이다 | 980 | ▲4 |
스팀 | 216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790,000 | ▲60,000 |
비트코인캐시 | 526,500 | ▲4,000 |
이더리움 | 2,556,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00 | ▼170 |
리플 | 3,120 | 0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290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