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새로’ 등 소주 출고가 인하 外

기사입력:2023-12-18 18:42: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주정 등 원재료와 공병 등 부자재를 포함해 물류비, 인건비 등 비용 증가에 따른 원가 상승 부담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물가 안정 기조에 동참하기 위해 올해 반출가격 인상을 자제하며 최대한 경영 압박을 감내해왔다.

롯데칠성음료는 내년 1월 1일부터 소주 제품(처음처럼, 새로)에 한해 반출가격(제조원가, 판매비용, 이윤 포함)을 인상한다. 이에 따라 처음처럼(360ml병)의 경우 6.8%, 새로(360ml병)의 경우 8.9% 반출가격이 인상된다.

반출가격 인상 이후에도 기준판매비율 적용으로 출고가는 이전 대비 처음처럼 4.5%, 새로 2.7% 인하된다. 출고가 조정 이후에도 동종업계 출고가 대비 저렴한 수준을 유지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정부의 물가안정 기조에 동참하고 주류 소비에 대한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클라우드 오리지널’ 등 맥주를 포함해 ‘청하’ 등 청주, ‘레몬진’ 등 과실주 등 다른 주종에 대해서는 반출가격을 인상하지 않을 방침이다. 또한 2024년 1월 1일부터 소주와 함께 기준판매비율이 적용되는 위스키는 약 11.5%, 리큐르 및 일반 증류주는 9~10% 출고가가 인하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영개선활동을 통한 원가절감으로 가격인상 요인을 최대한 흡수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이모티콘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세요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 이하 재단)은 오늘 오후 2시부터 자살예방 캠페인 캐릭터 ‘생명지키미들’*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은 소중한 사람들에게 전하는 안부와 위로, 응원의 메시지가 담겨 있으며, 이모티콘을 통해 주변에 따뜻한 한마디를 전하며 생명존중의 의미를 확산하도록 기획하였다.

자살예방 캠페인 캐릭터 ‘생명지키미들’은 총 4종으로, 사랑과 희망을 더해주는 ‘더더(+)’, 행복을 마구마구 불려주는 ‘배로(×)’, 슬픔을 잊게 해주는 ‘빼요(–)’, 걱정과 고민을 듣고 나눠주는 ‘누미(÷)’로 구성되어 있다.

이모티콘은 자살예방 캠페인 캐릭터인 ‘생명지키미들’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문구와 동작들로 디자인하였다.

이모티콘은 자살예방 캠페인 메시지 2종을 포함하여 총 16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되어 있다.

◆울산교육청, 한국폴리텍대와 협력해 지역 맞춤 기술인재 양성

울산시교육청은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와 협력해 지역 산업 맞춤 기술 인재를 양성한다고 18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날부터 22일까지 남구 한국폴리텍대 석유화학공정기술교육원에서 직업계고 2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석유화학공정운전제어 과정 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은 울산의 미래 주력 산업인 석유화학과 이차전지 소재 분야 현장 적응력을 갖춘 청년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기업 취업과 정착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790,000 ▲291,000
비트코인캐시 526,500 ▲4,000
이더리움 2,556,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3,720 ▼40
리플 3,122 ▲3
이오스 968 ▲8
퀀텀 3,072 ▲3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869,000 ▲425,000
이더리움 2,558,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3,770 ▲30
메탈 1,198 ▲11
리스크 764 ▼4
리플 3,122 0
에이다 976 ▼2
스팀 216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780,000 ▲220,000
비트코인캐시 524,000 ▲500
이더리움 2,554,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3,690 ▼40
리플 3,121 ▲1
퀀텀 3,065 0
이오타 290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