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김영삼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유성탄산음료 ‘밀키스’와 과일소주 ‘순하리’ 등을 앞세워 유럽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진행된 국제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에 처음 참가해 ‘K-드링크’를 알리며 세계 각국의 바이어와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도 유럽 공략에 힘을 실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롯데칠성음료의 유럽시장 수출액은 지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연평균 약 22.5%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유럽시장의 성장을 이끈 주력 브랜드는 밀키스와 순하리다. 밀키스는 부드러운 우유와 탄산의 이색적인 조합에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 등으로 젊은 유럽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며 "과일소주 순하리는 한국 문화의 관심 확대로 한국 소주에 대한 호기심, 호감도가 증가하면서 20,30대 소비자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처음 참가한 국제식품박람회 아누가에서도 밀키스와 순하리가 큰 주목을 받았고 이번 박람회에서 ‘K-드링크’를 주제로 밀키스와 순하리 뿐만 아니라 ‘칠성사이다’, ‘탐스’, ‘롯데 알로에 베라’, ‘레쓰비’ 등을 선보였다. 또한, 주류 수출 신제품 ‘새로’, ‘별빛청하 스파클링’, ‘순하리 레몬진’ 등도 소개했다. 박람회 동안 롯데칠성음료 부스에는 1만여 명이 방문했고 유럽, 아시아, 중동, 북중미, 남미 등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의 관심이 이어지며 약 450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 음료 시장을 대표하는 다양한 음료 및 주류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라고 덧붙였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유통단신]롯데칠성음료, 유럽시장 공략 속도 낸다
기사입력:2023-10-24 16:52:3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112,000 | ▼38,000 |
비트코인캐시 | 523,500 | 0 |
이더리움 | 2,653,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60 | ▲20 |
리플 | 3,199 | ▲2 |
이오스 | 1,008 | ▲13 |
퀀텀 | 3,188 | ▼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235,000 | ▲23,000 |
이더리움 | 2,654,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40 | 0 |
메탈 | 1,218 | ▲3 |
리스크 | 791 | ▼1 |
리플 | 3,200 | ▲3 |
에이다 | 1,025 | ▲4 |
스팀 | 217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130,000 | ▼20,000 |
비트코인캐시 | 523,500 | ▲500 |
이더리움 | 2,653,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80 | ▲70 |
리플 | 3,199 | ▲1 |
퀀텀 | 3,190 | 0 |
이오타 | 30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