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의 자회사 진전기 또한 ‘미르의 전설2, 3’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액토즈소프트가 지난 8월 전기아이피와 해당 IP의 중국지역 독점계약을 체결하게 되면서, 액토즈소프트는 자회사 진전기와 함께 중국 지역에 대한 100% 권한을 확보했다. 또, 이번에 액토즈소프트가 세기화통 측과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세기화통 측은 기존 진전기와의 사이에 체결된 라이선스 계약과 더불어 중국 내 미르2, 3 사업에 대한 독점 권한을 확보하게 된다.
세기화통 측의 셩취게임즈는 지난 16년 동안 ‘미르의 전설’ 시리즈를 중국에서 서비스하며 ‘미르의 전설2’를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게임 IP 중 하나로 이끌어내고, 중국의 국민 게임으로 불릴 만큼 가치를 제고시켰다.
액토즈소프트는 셩취게임즈가 ‘미르의 전설’ 시리즈를 위한 공로를 높게 평가하고,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해 이번 계약을 체결했다. 그간 액토즈소프트와 위메이드 측의 분쟁으로 인해 분산된 ‘미르의 전설2, 3’의 유통 채널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유통 채널로 통합시켜 장기적인 안목에서 중국 지역에서의 미르 IP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지난 20일 위메이드 측에 계약금 1,000억 원을 지급해, 양사 간 합의 이행을 위한 순조로운 출발을 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한가위 이벤트 전개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고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풍성한 보상이 가득한 이벤트와 유저들의 고속 성장을 돕는 전용 서버를 제공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2023년 9월21일 점검 이후부터 10월12일 점검 전까지 '한가위만 같아라'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리볼도외 관청가 지역에 등장하는 '한가위 워프 게이트'를 통해 이벤트 미션을 진행하고 '한가위 티켓'을 모아 한가위 개척일지를 비롯해 컬렉션 천상의 캐릭터 카드 상자 선택권, 이벤트용 38등급 무기 상자, 이벤트용 발레론 무기 소환석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보상품 중 한가위 개척일지는 매일 다른 출석 보상을 제공하는 아이템이다. 유저들은 베테랑 G 경험치카드, 이벤트용 소켓 가공 안정제, 컬렉션 이고르니의 캐릭터카드 상자 등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최종 15회차 출석 시 '한가위만 같아라' 훈장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이와 함께 9월21일 점검 후부터 11월16일 점검 전까지 약 2개월 간 그라나도 에스파다를 처음 이용하는 유저 및 복귀 유저 대상 전용 서버인 신규가문지원월드(퍼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성 AI로 이커머스 운영 자동화 지원, 로보MD ‘2023 서울 이커머스페어 참가’
생성 AI 이커머스 자동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이클레이브가 9월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서울 SETEC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3년 서울 이커머스 페어’에 참가하여 고객 확장에 나선다.
‘새로운 이커머스의 시대’라는 주제로 서울 온라인비즈니스협회와 SBA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제조, 물류, 온라인 유통, 마케팅에 기여하는 다양한 기업의 전시회와 ‘동남아시아 판매 전략과 미래’, ’2024 이커머스 트렌드’, ‘라이브 커머스 50억 매출 견인’ 등의 각 분야 전문가의 노하우를 공개하는 세미나가 동시에 진행된다.
아이클레이브는 인공지능으로 이커머스 업무를 자동화하는 로보엠디(RoboMD) 솔루션을 개발했다. 로보엠디 ‘AI디자인’은 생성AI기술을 이용하여 이미지 제작부터 배경 제거, 편집을 자동화하여 3초 만에 원하는 디자인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디자이너의 도움 없이 비전문가인 콘텐츠 담당자가 높은 퀄리티의 수십 개의 배너 디자인을 원클릭만으로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