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업무협약식은 BGF리테일 송지택 혁신부문장과 YG PLUS 최성준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의도 YG PLUS 사옥에서 진행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 국내외 CU매장에 YG 아티스트 IP(지적재산권) 활용한 K-POP 컨셉 매장 구축 ▲ CU 인프라를 활용한 아티스트 통합 홍보 체계 구축 ▲ 해외 CU매장 內 YG PLUS 앨범 픽업 플랫폼 구축 등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BGF리테일은 국내 1만7,000여개의 CU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몽골, 말레이시아 등 해외시장에서도 글로벌 500호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카자흐스탄 현지 기업 ‘Shin-Line(이하 신라인)’의 편의점 전문 신설 법인인 ‘CU Central Asia’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Master Franchise)을 맺고 현지 개점을 준비 중이다.
YG PLUS는 아티스트의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음악, ME 등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유통하는데 강점을 가지고 있다.
BGF리테일 송지택 혁신부문장은 “해외 CVS 시장에서 현지화 대신 철저한 한국화 전략으로 K-CVS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CVS와 K-POP 업체간 시너지로 글로벌 시장에서 新한류를 함께 이끌어 나갈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베이재팬 큐텐재팬, 5월 색조화장품 랭킹 발표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 뷰티 카테고리 내 색조화장품 판매 랭킹을 분석한 결과, 5월 한달 동안 립 메이크업, 아이섀도, 치크 등 대표 카테고리별 판매량 탑5에 K뷰티가 다수 올랐다.
립 메이크업 관련 제품 5월 판매량 기준 탑5에 K뷰티가 1~4위를 차지했다. 1위는 ‘라카 본딩 글로우 립스틱’이, 2~4위에는 ‘데이지크 쥬시 듀이 틴트’,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가 올랐다. ‘라카 본딩 글로우 립스틱’은 반짝이는 광택감을 가진 제품으로 부드럽게 펴지는 질감에 사용도 간편하다. ‘데이지크 쥬시 듀이 틴트’는 윤기가 오래가는 밀착 틴트로 밀키한 생과일 과즙 컬러가 특징이다.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는 상쾌한 과일 주스 컬러와 풍부한 광택으로, 바르는 순간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치크 카테고리는 탑5 모두 K뷰티로 조사됐다. 5월 한달 판매량 기준 1위는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가 차지했다. 2위에는 ‘롬앤 베러 댄 치크’가 이름을 올렸고, 이어 ‘페리페라 퓨어 블러쉬드 선샤인 치크’, ‘라카 러브 실크 블러쉬’ 등도 큰 인기를 얻었다.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는 4가지 컬러를 담은 체크 팔레트로 자연스럽게 블렌딩할 수 있어 인기다. ‘롬앤 베러 댄 치크’는 겹쳐 발라도 무겁지 않고 깔끔하게 퍼지는 발색력이 특징이며 초미세 입자가 모공을 커버한다. ‘페리페라 퓨어 블러쉬드 선샤인 치크’는 가루가 잘 날리지 않고 파스텔톤의 발색력이 특징이다.
◆서울시, 소방품셈 10종 개발
서울시가 새로 개발한 소방품셈 10종이 이달부터 정부 품셈에 등재돼 전국적으로 시행된다.
품셈은 작업자가 공사 자재를 설치하는데 소요되는 인력을 수치화한 것으로 노무비 산정 기준이 된다.
3일 시에 따르면 현재의 소방품셈이 신재료, 신공법 등 빠르게 발전하는 소방기술을 적용한 설비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다고 보고 대한전기협회, 한국전기공사협회, 시공사와 함께 소방품셈을 새로 개발했다.
개발된 소방품셈은 시청각 경보기, 음성점멸유도등, 비상콘센트, 불꽃감지기, 공기흡입형 감지기, 피난유도선 등 사회적 약자와 시민 안전에 중요한 10개 품목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