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저우는 행정,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인구 1,800만이 넘는 중국의 주요 대도시다. 이번 신규 서버 오픈을 통해 총 11개 지역 34개 서버가 가동되며, 통신 인프라가 탄탄한 광저우 지역 오픈으로 더욱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140레벨 이상 고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광활한 신규 월드인 ‘검황의 성지’를 선보이는 대규모 업데이트도 실시한다. 원작의 주요 캐릭터인 검황과 관련된 마을과 다수의 고레벨 사냥터로 구성됐고, 원작과 연계된 신규 퀘스트와 NPC, 몬스터 등이 등장한다.
이와 함께, 신규 서버와 월드 오픈을 기념해 령수(펫)와 꾸밈 의상 등 아이템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은 지난해 6월 중국 ‘우시’ 지역 신규 서버 오픈 후 상반기 현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0.3% 증가해 신규 서버 오픈 수혜를 톡톡히 누렸다. 이어서 지난해 8월 신규 사냥터와 레벨 상향 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로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견인한 바 있다.
◆오픈월드 좀비 생존 RPG '언던', 홍보모델로 윌 스미스 발탁
레벨 인피니트는 라이트스피드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생존 RPG 언던(Undawn)의 홍보모델로 유명 래퍼이자 할리우드 배우 ‘윌 스미스(Will Smith)’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윌 스미스는 음악성을 중시한다고 정평이 나 있는 그래미 어워드에서 여러 차례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맨 인 블랙 ▲나는 전설이다 ▲나쁜 녀석들: 포에버 ▲알라딘 ▲킹 리차드 등 작품에서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며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윌 스미스가 그간 보여준 강인한 매력과 마초적인 행보들이 ‘언던’의 생존을 강조하는 세계관과 잘 부합해 홍보 모델로 선정됐다.
(주)홈초이스는 케이블TV 가입자 전용 모바일 VOD 서비스 오초이스(OCHOICE) 앱이 5월 24일 서경방송에서 론칭했다고 밝혔다.
‘오초이스’는 OTT와 모바일 중심의 콘텐츠 이용이 증가하면서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적극 대응하고, 또 새로운 시장에서의 케이블TV 역할 재정립을 위해 홈초이스가 개발한 케이블TV 통합 모바일 VOD 플랫폼이다.
모든 케이블TV 가입자들은 모바일 기기 등을 기반으로 ‘오초이스’ VOD를 시청할 수 있다. 영화, 드라마, 예능, 키즈, 해외드라마, 라이프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약 3만 편 콘텐츠를 무료로 최대 4개 기기까지 이용 가능하며, 기존 케이블TV에서는 구현이 어려웠던 AI 기반의 유저 맞춤형 콘텐츠 등 큐레이션도 제공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