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단신] NHN, 리틀액션 캠페인 ‘임직원 기부 돕는 착한 마켓’ 진행 등

기사입력:2022-12-21 15:30:58
[로이슈 심준보 기자] ◇NHN, 리틀액션 캠페인 ‘임직원 기부 돕는 착한 마켓’ 진행



NHN은 임직원 참여 기반 ‘리틀액션’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를 돕는 ‘굿바이(Good Buy)’ 마켓을 지난 13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굿바이 마켓은 일주일 간 총 8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리틀액션’은 임직원들의 일상 속 작은 참여로 다양한 친환경,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NHN의 대표 ESG 캠페인이다. 올 한 해에만 플라스틱 병뚜껑 업사이클링, 사무용품 재활용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NHN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들이 보다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한 끝에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기반으로 사회에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2022 카타르 월드컵’ 누적 시청자 1.2억...동시접속 최대 400만 넘겨

네이버가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성공적으로 생중계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스포츠는 ▲조별리그부터 결승전까지 총 64경기를 생중계하며 함께 이용자가 소통할 수 있는 ‘응원톡’ ▲인원 제한 없이 관심사 기반으로 함께 모여 경기 전후 이야기를 나누고 같이 응원하는 ‘월드컵 공식 오픈톡’ ▲이변이 속출하며 스포츠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끈 ‘월드컵 승부예측’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개막식을 포함해 프랑스와 아르헨티나의 결승전까지 총 64경기 누적 시청자는 1억 2,117만 3,945명에 달했고, 한국 경기 중 최고 동시접속자를 기록한 경기는 지난달 28일 열린 대한민국 대 가나전(226만 3,764명)이었다.

특히 16강이 결정되는 3일 조별리그 H조 마지막 경기에서는 대한민국 대 포르투갈전(217만 4,007명), 우루과이 대 가나전(236만 5,005명)을 합해 최대 동시접속자가 400만 명이 넘을 정도로 네이버 스포츠 역사상 가장 높은 인기를 기록했다.

네이버 스포츠 주건범 리더는 “네이버가 자랑하는 다양한 기술,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 노하우 등을 활용해 대한민국 16강 진출의 뜨거운 열기를 온 국민에게 전할 수 있었다”며 “생중계 시청자 약 68%, 오픈톡 방문자 약 52%, 승부예측 참여자 약 73%가 MZ세대 이하였을 정도로 특히 젊은 스포츠 팬 공략에 성공했고, 앞으로도 차세대 커뮤니티의 인기를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132,000 ▼348,000
비트코인캐시 526,000 ▼1,500
이더리움 2,613,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310 ▼40
리플 3,156 ▼7
이오스 1,053 ▲1
퀀텀 3,121 ▼1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124,000 ▼306,000
이더리움 2,610,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4,360 ▼30
메탈 1,186 ▼4
리스크 766 ▼5
리플 3,158 ▼6
에이다 1,004 ▼8
스팀 21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250,000 ▼210,000
비트코인캐시 526,000 ▼2,000
이더리움 2,613,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380 ▼10
리플 3,156 ▼6
퀀텀 3,109 ▼28
이오타 30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