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알톤스포츠, 장마철 자전거 및 전기자전거 관리 요령 공개 外

기사입력:2022-07-18 17:10:0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알톤스포츠, 장마철 자전거 및 전기자전거 관리 요령 공개

최근 장맛비는 한 지역에 오랜 시간 동안 내리지 않고, 특정 시간대에 게릴라성 호우가 쏟아진 뒤 그치는 변덕스러운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당분간 이 같은 양상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스포츠(대표 김신성)는 장마철을 맞아 자전거 및 전기자전거 관리 요령에 대해 공개했다.

우선 자전거를 오래 사용하려면 수분과 습기로부터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자전거를 장기간 동안 비에 방치하면 프레임이나 체인, 크랭크 등의 부품이 부식되거나 녹이 슬 수 있어 자전거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다.

때문에 장마기간 동안 자전거는 가급적 실내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 실내에 보관 공간이 없다면 자전거 커버를 이용해야 한다.

또 장마기간은 오랜 시간동안 다습하기 때문에 금속이 부식하기 쉽다. 특히 스틸이나 크로몰리 재질은 더욱 취약한데, 방청유를 사용하면 부식을 예방하고 녹 제거도 가능하다. 체인이나 각종 관절류, 외부로 노출된 케이블 등에 자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미 비에 노출됐다면, 물과 중성 세제를 이용해 세차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이때 구동계에는 물이 많이 들어가지 않도록 수압을 적당히 조절해야 한다.

전기자전거의 경우, 배터리, 모터 등 전기 장치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어느정도 생활방수는 되지만, 무엇보다 비에 노출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특히 배터리는 분리해서 보관해야 한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자전거는 비와 습기를 가급적 피하면서 보관 및 관리를 잘 해준다면 오랜 시간 동안 탈 수 있다”며 “장마 후, 가을 시즌에도 자전거를 안전하고 즐겁게 이용하려면 장마 기간 동안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 페리페라, MZ세대 대표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과 한정 콜라보 제품 출시!

㈜클리오(대표 한현옥)의 뷰티 얼리어들을 위한 감성 치트키 브랜드 페리페라가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과 협업을 진행하여,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한정수량으로 런칭한다 밝혔다.

갓생의 아이콘이라 불리는 작가 ‘최고심’은 귀여운 2D 캐릭터에 본심을 위트 있게 풀어낸 컨텐츠로 SNS 상에서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콜라보는 <갓생 사는 내가 너무 멋져, 자존감 만-렙 프로젝트>라는 컨셉으로, 나 자신을 사랑하는 갓생러의 일상적인 순간에 페리페라와 최고심이 함께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페리페라 X 최고심 콜라보 제품은 ‘올테이크 무드 테크닉 팔레트’,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 ‘잉크 씬씬 브러쉬 라이너’, ‘잉크 블랙 카라’로 총 5종으로 출시된다.

이번 콜라보는 특히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DIY 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각 제품의 단상자마다 본인이 직접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기존 쉽게 버려지는 단상자의 활용 가능성을 제시하여 소장 가치를 높였다. 또한 제품 자체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와 뭐든 이뤄주는 DIY 소원 부적 또한 함께 들어있어 재미요소를 더했다.

‘올테이크 무드 테크닉 팔레트’ ▲5호 럽유 핑크풀 베리는 라이트-브라이트의 명채도 핑크 플럼 컬러 구성으로, 하나의 제품으로 블러셔, 쉐딩, 하이라이터, 아이라인까지 연출할 수 있는 쿨톤 멀티 팔레트이다. 또한 컬러 자체가 쉽게 큐레이션 되어 있어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싱그러운 청초 광택이 특징인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는 ▲7호 내가최고 (라이트 쿨 핑크)와 ▲8호 내가해냄 (스트로베리 핑크) 2호수로 출시되며, 제품을 꾸밀 수 있는 DIY 스티커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는 ▲14호 오늘도갓생해 (라이트 라벤더)와 ▲15호 킹갓제너럴해 (라이트 로지 핑크)가 출시되며, 봄 웜톤부터 여름 쿨톤까지 사용할 수 있는 라이트한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잉크 씬씬 브러쉬 라이너’와 ‘잉크 블랙 카라’가 콜라보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페리페라는 최고심 콜라보 제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18일부터 2주간 올리브영 온라인 몰과 클럽 클리오 온라인 몰에서 선 런칭을 진행한다. 또한 출시 기념하여 전 제품 할인 혜택과 다양한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리본즈, ‘렌트잇’ 프리미엄 멤버십 한달 무료 이벤트 진행

명품 전문 플랫폼 리본즈(대표 하동구)는 리본즈 회원을 위한 명품 렌탈 서비스 ‘렌트잇’ 프리미엄 멤버십 한달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리본즈 ‘렌트잇’ 프리미엄 멤버십 한달 무료 이벤트는 7월 18일부터 8월 1일까지 ‘렌트잇’ 멤버십 이용이 경험이 없는 리본즈 회원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리본즈의 주요 명품브랜드의 패션 아이템들을 한 달간 무료로 써볼 수 있다. 참여방법은 한 달 무료 쿠폰을 다운로드 후 원하는 멤버십 상품을 선택 한 다음 결제 단계에서 무료 체험 쿠폰을 사용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로 제공되는 프리미엄 멤버십의 월 이용료는 79,000원이며, 멤버십 이용 기간 중에는 단기 예약 렌탈 서비스인 '리저브'까지 30% 할인 받을 수 있어, 두 가지 방식의 명품 렌탈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경우 최대 10만원 넘는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리본즈 공식 모바일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본즈의 ‘렌트잇(RENTIT)’은 국내 최대 규모의 명품 렌탈 서비스로, 원하는 명품을 원하는 일정에 맞춰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리저브' 서비스와 매 월 정액 결제를 통해 수 천개의 명품 중 원하는 명품을 선택해 추가 비용 없이 대여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전년 동기 대비 3배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놀라운 성장세와 함께 국내 1위 명품 렌탈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리본즈는 다음달 1일까지 여름 바캉스철을 맞아 해변에서 매치하기 좋은 여름 시즌 명품 가방들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렌트 할 수 있는 'Let's see the sea!' 프로모션과 다양한 명품 브랜드 제품들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리본즈 아울렛 오픈’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한다.

리본즈 관계자는 “리본즈 ‘렌트잇’은 개인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가진 명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국내 1위 명품 렌탈 서비스”라며 “주요 명품 브랜드의 다양한 명품을 경험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고객이 이번 ‘렌트잇’ 프리미엄 멤버십 한달 무료 이벤트를 통해 ‘렌트잇’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025,000 ▼321,000
비트코인캐시 527,500 ▲1,000
이더리움 2,593,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3,900 ▼20
리플 3,171 ▼3
이오스 976 ▼4
퀀텀 3,085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165,000 ▼235,000
이더리움 2,597,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3,870 ▼50
메탈 1,209 ▼3
리스크 785 ▲2
리플 3,172 ▼5
에이다 986 ▼3
스팀 21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120,000 ▼270,000
비트코인캐시 529,000 ▼500
이더리움 2,596,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3,880 0
리플 3,174 ▼2
퀀텀 3,065 0
이오타 30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