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문체부 공연·전시·숙박·프로스포츠 할인권 인터파크에서 신청·사용 가능 外

기사입력:2021-11-01 18:28:0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문체부 공연·전시·숙박·프로스포츠 할인권 인터파크에서 신청·사용 가능

위드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단계적 일상 회복 시점에 맞춰 7개 분야 소비 할인권 지급을 시작하기로 발표함에 따라 공연·전시 관람료 지원 할인권은 11월 1일부터 12월 5일까지 인터파크에서 선착순 신청 및 사용이 가능해졌다.

지난 5월 18일부터 10월 31일까지 11차에 걸쳐 온라인 공연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공연 관람료 할인권은 11월 1일부터는 온/오프라인 공연 모두에 사용 가능해졌다. 보름 단위로 갱신되는 신청 차수 중 올해 남은 신청 회차는 3회로 각 차수 당 3만 2천 원 상당의 할인권을 총 3차에 걸쳐 받을 수 있으므로 한 아이디 당 최대 9만 6천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연 관람료 할인권은 연극·뮤지컬·클래식·오페라·무용·국악 등 순수 공연예술 장르에 한 해 사용할 수 있고 대중가수의 콘서트와 레저, 전시 이용권에는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차수 당 최대 2개 예매처에서만 신청·발급이 되고 1매당 할인 금액은 8천 원으로 최소 금액이 1만 원 이상인 티켓에만 적용이 된다. 공연 할인권의 장점은 혼공, 커플, 가족 등 관람 인원에 따라 쿠폰의 권종을 여러 가지 조합으로 구성해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각 차수별로 8천 원 할인 쿠폰 4장으로 받아도 되고, 2매 예매 전용인 1만 6천 원 할인권 2장을 신청할 수도 있다.

미술 전시 관람료 할인권도 11월 1일부터 12월 5일까지 신청 및 사용할 수 있고 할인권의 종류가 1천 원, 2천 원, 3천 원, 5천 원까지 총 4가지다. 기간 중 원하는 권종의 할인권을 1인당 4개까지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신청 페이지에 게재된 전시 상품에만 사용할 수 있고 1매씩 할인권을 적용해서 예매해야 한다. 할인권 금액별로 최소 결제금액이 있기 때문에 판매가에 맞는 할인권을 선택하면 되고 12월 5일까지 관람도 마쳐야한다.


◆바닐라코, ‘이슬로’ 작가와 협업한 ‘클린 잇 제로X이슬로 에디션’ 출시

바닐라코는 고객들의 클렌징 시간을 더욱 특별한 경험으로 만들 수 있도록, 이슬로 작가와 협업해 사랑스럽고 따뜻한 패키지를 적용한 ‘클린 잇 제로 클렌징밤’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슬로 작가는 도넛 맛집으로 유명한 디저트 카페 ‘노티드’의 마스코트 ‘슈가베어’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최근 오마이걸의 미니 앨범 <던던댄스(DUN DUN DANCE)>의 아트 비주얼 작업으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유명 작가다. 유럽 길거리를 걷다가 볼 법한 동화 같은 특유의 그림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X이슬로’ 에디션은 메가 히트 아이템 ‘클린 잇 제로 클렌징밤 오리지널’에 이슬로 작가의 일러스트를 적용한 한정판 제품이다.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은 산뜻하고 촉촉한 세안을 도와주는 샤베트 제형의 클렌징 밤 제품으로, 전용 리무버나 클렌징오일을 사용한 뒤 폼 클렌저로 닦아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해줘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온라인 쇼핑몰 G마켓 빅스마일 데이를 통해 11월 1일 선론칭 된다. G마켓에서는 오는 1일부터 12일까지 연중 최대 쇼핑축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해외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한국상품을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행사를 통해 ‘바닐라코 X 이슬로’ 콜라보 상품을 구매 시 이슬로 에디션 거울과 바쿠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바디 필링 패드 ‘빨간맛 vs 순한맛’ 인스타그램 챌린지 진행

최근 대상라이프사이언스㈜로 사업부가 이관된 온 가족 바디케어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가 브랜드의 시그니처 제품인 ‘바디 필링 패드’의 오리지널 제품과 스트롱 제품으로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빨간맛 vs 순한맛’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인스타그램 챌린지 이벤트는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바디 필링 패드를 사용하고 있고,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바디필링패드 오리지널과 스트롱을 양 손에 끼운 자유로운 포즈 컷과 두 가지 제품 중 선호하는 제품을 든 사진, 그리고 두 가지 제품이 모두 나오는 연출컷 이미지까지 총 세 장의 이미지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2주간의 참여 기간 종료 후에는 오리지널과 스트롱 중 소비자들로부터 더 많은 선택을 받은 제품이 우승하게 되며, 우승한 제품을 인증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해당 바디필링패드 정품 1박스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318,000 ▼402,000
비트코인캐시 523,500 ▼3,500
이더리움 2,671,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340 ▼150
리플 3,209 ▼17
이오스 984 ▼6
퀀텀 3,182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191,000 ▼608,000
이더리움 2,670,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4,370 0
메탈 1,213 ▼6
리스크 788 ▼3
리플 3,209 ▼15
에이다 1,011 ▼7
스팀 21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240,000 ▼470,000
비트코인캐시 523,500 ▼3,000
이더리움 2,670,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360 ▼50
리플 3,211 ▼15
퀀텀 3,155 0
이오타 30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