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CU 딸기 샌드위치 예약 판매 外

기사입력:2021-10-29 16:33:43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 딸기 샌드위치 예약 판매

CU가 지난해보다 보름이나 앞서 편의점의 동절기 대표 상품인 딸기 샌드위치 판매에 나선다. 업계에서 가장 먼저 다음달 2일 포켓CU를 통한 예약 판매부터 시작한다.

해마다 딸기 샌드위치의 출시를 기다리는 마니아층을 위해 올해는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의 예약 구매 서비스로 먼저 선보이기로 했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 수령 날짜와 점포를 지정하면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

매일 100개 한정으로 운영한다. 점포에서 일반 판매는 11월 중순 수도권을 시작으로 12월 1일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CU 관계자는 "이번에 내놓은 생크림 딸기샌드위치는 단맛이 뛰어나고 과육이 단단한 국내산 설향 딸기를 생크림과 와플크림을 배합해 만든 부드러운 특제 크림으로 감싸 딸기 샌드위치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한껏 느낄 수 있다"라며 "딸기 샌드위치는 대체로 딸기 출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2월 초~중순에 출시되는 상품이었으나 최근 딸기 재배기술이 발달하면서 출시 시기가 점차 빨라지고 있다. 원래 겨울~봄 시즌 상품이었으나 이젠 가을 상품이라고 불러야 할 정도다"고 전했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유가희 MD는 “딸기 샌드위치는 매년 출시와 동시에 샌드위치 매출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편의점의 대표 상품”이라며 “올해는 CU가 모바일 예약 판매를 통해 업계에서 가장 먼저 고객들에게 선보임으로써 구매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트초코설빙’, ‘메타버스 놀이공원’ 등 MZ세대가 ‘홈로윈’을 즐기는 방법

할로윈데이를 이틀 앞두고 올해도 할로윈을 집에서 즐기는 ‘홈로윈(Home+ Halloween)’ 트렌드가 여전히 대세인 가운데, 장르를 불문하고 유행을 선도하는 MZ세대의 특별한 할로윈 파티 비결을 소개한다.

홈로윈이 할로윈데이에 홈파티를 즐기는 것인 만큼, 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디저트’다. 달콤살벌한 할로윈을 보내고 싶다면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의 민트초코맛 빙수 ‘민트초코설빙’을 추천한다. 설빙은 SNS를 통해 ‘할로윈 기념 민초단 인증 이벤트’로 할로윈 무드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할로윈데이 당일인 오는 31일까지 설빙 공식 인스타그램 내 민트초코설빙 콘텐츠와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민트초코설빙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다.

‘민트초코설빙’은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은 물론 달달한 초코에 민트 특유의 개운함이 더해져 달콤쌉쌀한 맛으로 오싹함을 높일 메뉴다. 브라우니, 오레오, 초코 슬라이스 등 다양한 초콜릿 토핑과 곱게 갈린 우유 얼음 위에 자체 개발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을 올린 맛의 밸런스로 이미 ‘민초단(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배달도 가능해 홈로윈 메뉴로 제격이다.

롯데월드는 가상공간에 매직아일랜드를 오픈해 할로윈 오프라인 파티의 아쉬움을 달랜다. 최근 롯데월드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어드벤처를 개장하고 랜드마크인 매직캐슬부터 가든스테이지, 인기 어트랙션 등 다양한 롯데월드 대표 시설을 체험할 수 있게 구성했는데, 아바타를 통해 놀이기구 탑승도 가능하다. 할로윈 시즌을 맞아 이색적인 호러 콘텐츠는 물론, 좀비에 의해 점령당한 핏빛 블러디캐슬과 메인브릿지의 철창, 찢어진 천막 장식, 좀비로 변한 아바타 직원 등으로 언택트 할로윈 파티를 이어간다.

러쉬코리아에서 선보인 할로윈 시즌 한정판 ‘러쉬 할로윈 2021’도 기분 좋은 유쾌함으로 할로윈데이를 마무리하기에 좋다. 꼬마 유령 모양의 배쓰 밤 ‘고스티’부터 액체 괴물 슬라임 제형을 재현한 샤워 슬라임 ‘엑토플라즘', 빨간 문어 괴물 모양의 샤워 젤리 '몬스터 옥토퍼스’ 등 총 16종으로 출시된 이번 컬렉션은 집에서도 즐거운 할로윈을 보낼 수 있도록 호박, 유령, 외계인 등의 모양을 더했다.

◆서울바앤스피릿쇼 2021, 100개 브랜드 참가

서울바앤스피릿쇼 2021(이하, ‘서울바쇼’)이 참가 브랜드를 공개했다.

이번에 서울바쇼가 공개한 참가하는 브랜드는 네이키드 몰트를 비롯해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헤리먼스 진과 함께 아이리쉬 위스키와 무알콜음료, 맥주 그리고 전통주, 사케, 와인 등 다양한 주류 브랜드 100여개가 참여를 확정했다.

국내 주류 시장을 주도해 왔던 위스키를 비롯해 국내 전통주와 다양한 와인 브랜드도 함께 선보인다.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맥캘란을 비롯해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사랑받아온 위스키 페이머스 그라우스의 100여년의 노하우로 만든 프리미엄 블랜디드 위스키인 네이키드 몰트와 아이리쉬 위스키 퍼컬렌, 라이터즈티얼즈, 더아이리쉬맨, 하페니, 피어리스라이온 등의 글로벌 브랜드들도 만나볼 수 있다.

서울바쇼 관계자는 “이번 서울바앤스피릿쇼에서는 주종 관계없이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주류 브랜드는 물론이고 신제품들도 선보이면서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하고 개인 성향에 맞는 제품들도 시음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바앤스피릿쇼 2021은 다음달 4일(목)부터 6일(토)까지 3일간 코엑스(COEX) 3층 C홀에서 오전 11시 오픈해 저녁 7시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바앤스피릿쇼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2.19 ▲21.89
코스닥 779.73 ▲4.08
코스피200 398.86 ▲3.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448,000 ▲377,000
비트코인캐시 645,000 ▲4,500
이더리움 3,498,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2,910 ▲50
리플 3,011 ▲6
퀀텀 2,743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498,000 ▲415,000
이더리움 3,503,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2,920 ▲30
메탈 942 ▲1
리스크 550 ▲2
리플 3,011 ▲8
에이다 840 ▲3
스팀 17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70,000 ▲420,000
비트코인캐시 645,000 ▲3,500
이더리움 3,498,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2,910 ▼100
리플 3,011 ▲8
퀀텀 2,745 ▲6
이오타 22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