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해피콜, 곰표 콜라보 '넛지 텀블러 곰표 에디션' 출시 外

기사입력:2021-10-28 08:23: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해피콜 '넛지 텀블러 곰표 에디션' 출시

해피콜은 대한제분 곰표와 손잡고 ‘넛지 텀블러 곰표 에디션’을 출시, 오는 11월 1월 12시 GS샵 모바일 라이브 방송으로 3000개 한정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넛지 텀블러 곰표 에디션’은 연초 ‘곰표 플렉스팬’에 이은 해피콜과 대한제분 곰표의 두 번째 콜라보 상품이다. 양사는 MZ세대가 중시하는 환경 가치에 주목, 일상에서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아이템인 텀블러를 함께 만들어 냈다.

해피콜은 브랜드의 첫 텀블러인 ‘넛지 텀블러 곰표 에디션’ 론칭과 더불어 텀블러 캠페인 ‘플라스틱 제로 판타스틱 히어로(Plastic Zero Fantastic Hero)’를 시작한다. ‘플라스틱 제로 판타스틱 히어로’는 멸종 위기종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넛지 텀블러’ 수익금의 절반을 환경 NGO에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해피콜은 텀블러를 출시하고 소비자와 함께하는 캠페인을 전개하며 ESG 경영에 시동을 걸 방침이다.

해피콜 ‘넛지 텀블러 곰표 에디션’은 밀가루처럼 흰 외장 색상에 녹색의 곰표 로고를 새긴, 깔끔하면서도 ‘펀(Fun)’한 디자인을 갖췄다. 곰표 밀맥주와 비슷한 600ml 대용량으로 커피 전문점의 벤티 사이즈 음료까지 담기 좋고, 휴대하기에도 부담 없다. 텀블러 내외부 사이에 진공 층이 있는 이중 진공 단열 구조로 보온은 최대 7시간, 보랭은 최대 8시간 유지된다.

해피콜의 ‘넛지 텀블러 곰표 에디션’은 11월 1일 12시, GS샵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 ‘샤피라이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해피콜은 3000개 한정 수량을 단품 및 1+1 구성 등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아카이브 앱크, ‘하시시박’ 작가와 컬래버레이션 전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정제된 취향과 유니크한 감성을 제안하는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Archivépke)’가 포토그래퍼 하시시박과 전시를 진행한다.

‘결국, 나의 사랑스러운 버릇(Exhibition 003. An Endearing Habit.)’이라는 제목을 단 전시는 포토그래퍼이자 라이프 인플루언서 하시시박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세상의 모든 사랑스러운 여자들이 가진 그들 각자의 나르시즘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전개된다. 전시는 10월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서울숲에 위치한 쇼룸 ‘아카이브 앱크 아틀리에’에서 진행되며, 방문객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는 2층 규모로 구성된 아틀리에 형태의 쇼룸에서 작가 하시시박의 시선으로 바라본, 찰나의 순간에 나오는 저마다의 작고 사랑스러운 버릇들에 대한 기록을 사진으로 담았다. 긴장이 해제 된 순간 나오는 버릇, 나도 모르게 하게 되는 오랜 습관의 모습 등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며, 개개인이 지닌 취향을 연상시키는 스토리 전개로 이어진다. 분리된 전시 공간 곳곳에는 누군가의 취향이 짙게 베어있는 아카이브 앱크 아이템을 함께 배치해 이번 전시 주제를 시각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에어비앤비, ‘인사이드: 한옥’ 캠페인 론칭

에어비앤비가 한옥 숙소에서 일상을 지내보는 ‘인사이드: 한옥’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어비앤비는 코로나19로 인해 관광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표적인 도시인 서울을 캠페인 대상지로 선택해 도시에서의 ‘관광의 재건(Rebuilding Tourism)’에 나설 예정이다.

'인사이드: 한옥' 캠페인은 팬데믹 이후 주거와 일, 여행의 경계가 흐려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낯선 곳에서 마치 동네 주민이 된 듯 살아보거나(Live Anywhere) 장소의 제약에서 벗어나 여행지에서 일하며 ‘워케이션’을 즐기는(Work Anywhere) 등 변화된 여행 트렌드를 보여주며 도시 관광의 회복을 강조할 예정이다.

에어비앤비는 이를 위해 싱어송라이터 ‘니브’를 비롯해 푸드 스타일리스트 ‘마지’, 인테리어 및 일상 콘텐츠를 선보이는 유튜버 ‘승아네’, 북튜버(북+유튜버) 겸 작가 ‘겨울서점’, 콘텐츠 창작자 드로우앤드류의 유튜브 채널 ‘마세슾’, 감성적인 영상미가 특징인 비주얼 스토리텔러 '오토', 프랑스어 통번역가이자 프렌치 콘텐츠 크리에이터 ‘본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콘텐츠를 제작해 온 7명의 크리에이터들을 초청해 살아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과 콘텐츠를 제작한다.

콘텐츠의 배경은 현대적인 빌딩 숲과 대비되는 고즈넉한 매력을 담고 있는 서울의 한옥으로 선정했다. 코로나19로 관광객의 발길이 줄어든 서울의 ‘관광의 재건’에 기여하자는 취지도 담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46.75 ▼18.67
코스닥 715.68 ▼10.78
코스피200 337.31 ▼1.7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51,000 ▼20,000
비트코인캐시 526,500 ▲500
이더리움 2,593,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4,160 ▲20
리플 3,243 ▲12
이오스 992 0
퀀텀 3,12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96,000 ▼4,000
이더리움 2,595,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4,170 ▲40
메탈 1,211 ▲2
리스크 768 ▼1
리플 3,244 ▲14
에이다 1,006 ▼2
스팀 21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30,000 ▼10,000
비트코인캐시 525,500 ▼500
이더리움 2,593,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4,160 ▼20
리플 3,245 ▲14
퀀텀 3,124 0
이오타 304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