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GS THE FRESH, GS더프레시)의 ‘사전 예약’ 매출이 300억원에 이른다.
GS수퍼마켓이 올 8월까지 기록한 ‘사전 예약’ 누적 매출은 약 300억원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21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 침체 여파에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 뒤늦게 찾아온 가을 장마 및 태풍 피해 등으로 초래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사전 예약’ 만큼은 두드러진 신장을 보인 것이어서 유의미한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GS수퍼마켓의 ‘사전 예약’은 과거부터 명절 상품과 이색 상품을 저렴하게 공급해 주는 채널 역할을 해왔다. 지난 2010년 추석 선물 상품부터 본격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후 ‘사전 예약’은 점차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화를 거듭해 왔다. 슈퍼마켓의 입지 특성을 활용한 이색 상품도 사전 예약으로 판매됐다.
지난 2011년에는 업계 최초로 자동차 타이어, 와이퍼 등 자동차 용품을 할인 판매하며 주목을 끌기도 했다. 당시에는 슈퍼마켓에서 자동차 용품을 판다는 것이 일반적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근처에 위치한 지정정비소에서 사전 예약 후 상품 교환과 장착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하여 편리성을 대폭 높인 것이다. 이는 1층 주차장과 매장 입구, 지정 정비소가 모두 같은 층에 위치해 바로 접근할 수 있다는 강점을 이용한 것으로 진화된 ‘사전 예약’을 보여줬다.
김광태 GS수퍼마켓 마케팅팀 대리는 “’사전 예약’ 서비스가 제철 신선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GS수퍼마켓은 매 시즌마다 특색 있는 상품을 엄선하여 고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맛보실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GS수퍼마켓, ‘사전 예약’ 매출 300억 달성
기사입력:2021-08-31 17:2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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