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작 속 주인공인 서울재난본부 소방관들이 상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SK에코플랜트)
이미지 확대보기구성원 투표와 조회수를 통해 선정된 첫 우승작은 소방재난본부의 소방관이 업로드한 ‘소방관도 에코피플’ 영상이다. 영상 속에는 소방관들의 유쾌한 웃음소리와 함께 출근길 대중교통과 계단 이용하기, 사무실 내 대기전력 차단하기, 텀블러 이용하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한 모습이 담겼다.
지헌주 SK에코플랜트 커뮤니케이션그룹장은 “이번 캠페인은 지난 6월 5일 환경의 날을 모티브로 환경을 생각하는 사람들의 생활 속 작은 실천들이 모여 지구를 살린다는 취지가 담겨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