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뉴트로 감성의 대명사 대한제분 ‘곰표’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곰표 밀식혜’를 이달 2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곰표 밀식혜’는 업계 최초로 밀을 이용해 만든 식혜 상품이다. 기존 식혜 상품은 쌀과 보리 만을 사용했지만, 곰표 밀식혜는 대한제분의 밀을 활용해 밀 특유의 구수함과 쌉쌀한 풍미, 구수한 보리가 조화를 이뤄 전통적인 식혜의 맛을 살리고, 추억의 느낌을 소환 할 것으로 예상된다.
GS25의 21년 상반기 식혜 구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보면 20대가 33.2%, 30대가 26.0%로 나타났다. 2030세대의 식혜 상품 구매 비율이 약 60% 수준을 차지 할 정도로 MZ세대에게 식혜의 인기가 높을 것을 알 수 있다. GS25 음료 개발담당자는 2030세대에게 인기 높은 식혜에 뉴트로 감성으로 인지도가 높은 ‘곰표’ 디자인을 결합한다면 해당 고객층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해, 곰표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대한제분에 상품 제안을 해 ‘곰표 밀식혜’로 탄생하게 된 것이다.
‘곰표 밀식혜’의 초기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성공적이다. 출시 후, 5일간(23일~27일) 전체 식혜 상품 6개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업계 1위 비락식혜 대비 83.6% 이상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다.
유재형 GS25 음료 개발담당은 “식혜는 전통식품으로 장년층에 인기가 높을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MZ세대에게 인가가 높은 카테고리 상품으로 해당 고객층에 좀더 펀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대한제분과 협업을 통해 이번 곰표식혜를 선보였다”며, “이색 곰표식혜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구매 반응에 매우 기쁘며,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달 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GS25, 업계 최초 밀을 사용한 ‘곰표 밀식혜’ 선보여
기사입력:2021-07-28 12:51:3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19 | ▲21.89 |
코스닥 | 779.73 | ▲4.08 |
코스피200 | 398.86 | ▲3.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271,000 | ▼106,000 |
비트코인캐시 | 638,500 | ▼5,000 |
이더리움 | 3,498,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40 | ▲20 |
리플 | 3,012 | ▲4 |
퀀텀 | 2,734 | ▼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281,000 | ▼142,000 |
이더리움 | 3,500,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40 | ▲10 |
메탈 | 941 | 0 |
리스크 | 553 | ▲3 |
리플 | 3,011 | ▲1 |
에이다 | 840 | ▲1 |
스팀 | 173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250,000 | ▼80,000 |
비트코인캐시 | 638,000 | ▼5,500 |
이더리움 | 3,498,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40 | ▲30 |
리플 | 3,011 | ▲3 |
퀀텀 | 2,735 | ▼8 |
이오타 | 228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