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의 코코넛 럼 리큐르 브랜드 ‘말리부(MALIBU)’가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30% 성장세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례 없는 위기로 글로벌 주류업계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 이례적으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는 말리부의 성공에는 크게 3가지 요인이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먼저,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쉽고 다양하게 말리부를 즐길 수 있도록 ‘홈 칵테일 레시피’를 강화하고, 언제 어디서든 소비자가 원할 때 바로 마실 수 있는 ‘레디 투 드링크(RTD)’ 신제품을 선보인 것이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한, 어려운 시기일수록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소비심리도 말리부의 약진에 한몫 했다. 이에 말리부는 ‘여름’을 연상케 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에 초점을 맞춘 명확한 마케팅 전략으로 다양한 디지털 접점채널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핵심 소비층인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달콤한 코코넛 향과 버터 럼의 부드러움으로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말리부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을 비롯해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주요 마켓에서 지난 여름 성수기 시즌에만 약 400만개 판매고(9리터 제품기준)를 돌파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내며 섬머시즌을 대표하는 스피릿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코코넛 럼 말리부, 글로벌 ‘홈술’ 트렌드 힘입어 두 자릿수 성장 달성
기사입력:2021-04-19 15:45:5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953.76 | ▼72.69 |
| 코스닥 | 876.81 | ▼21.36 |
| 코스피200 | 557.98 | ▼10.40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2,255,000 | ▲233,000 |
| 비트코인캐시 | 731,500 | ▲1,000 |
| 이더리움 | 5,066,000 | ▲2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240 | ▲150 |
| 리플 | 3,393 | ▲13 |
| 퀀텀 | 2,866 | ▲19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2,305,000 | ▲166,000 |
| 이더리움 | 5,070,000 | ▲2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280 | ▲150 |
| 메탈 | 699 | ▲1 |
| 리스크 | 307 | ▼2 |
| 리플 | 3,396 | ▲13 |
| 에이다 | 837 | ▲3 |
| 스팀 | 127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2,200,000 | ▲220,000 |
| 비트코인캐시 | 727,500 | 0 |
| 이더리움 | 5,065,000 | ▲3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270 | ▲270 |
| 리플 | 3,394 | ▲12 |
| 퀀텀 | 2,870 | ▲29 |
| 이오타 | 210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