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팜·메디칼타임즈는 최근 2020 대한민국 제약바이오산업 광고·PR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8회를 맞은 이번 대상에는 인쇄 및 라디오, 인터넷, TVCF, PR 등 5개 부문 총 40편의 작품이 출품돼 경합을 벌였다.
부문별 최우수상은 ▲한국존슨앤드존슨 타이레놀 ▲한국메나리니 더마틱스 울트라 ▲경동제약 그날엔 (TV CF부문) ▲삼진제약 게보린 소프트 연질캡슐 ▲알보젠코리아 머시론 ▲동국제약 오라메디(인터넷) ▲동화약품 기업광고 ▲제일헬스사이언스 케펜텍 핫(인쇄·라디오 부문) ▲비아트리스 한국법인(한국화이자업존) '2020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한국노바티스 'COPD 질환 홍보 캠페인' ▲한국애브비 Ontact CSR(PR부문) 12개 작품이 받았다.
이와 함께 약사 900여 명의 온라인 투표로 선정된 특별상 부문 최우수상은 ▲종근당 벤포벨 ▲보령제약 겔포스엠 ▲한미약품 기업PR ▲경남제약 레모나가 차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