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가구, 키 콘텐츠 육성으로 성장 견인

기사입력:2020-10-13 18:46: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레이디가구가 히트 상품과 콘텐츠 마케팅 등 키 콘텐츠를 앞세워 시장 경쟁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주력 상품으로 키워온 제품들이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자리 잡으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레이디가구는 북유럽 콘셉트 원목 가구 브랜드 스칸딕 시리즈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데이베드, 코코침대 등 유아동 침대 제품이 엄마들의 필수 육아템으로 입소문이 나며 스테디셀러가 됐다.

히트 상품의 탄생은 회사의 전반적인 성장으로 이어졌다. 스칸딕 시리즈 제품의 판매 비중이 꾸준히 늘어 지난 8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2배가량 매출 신장이 이뤄졌다. 레이디가구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파이 자체를 키워 나가며 회사의 전체 실적을 끌어올리고 있다.

주력 시리즈 제품들의 판매 호조는 브랜드 파워를 키우는 데에도 효자 역할을 했다. 무엇보다 스칸딕 시리즈의 유아동 가구가 시장을 리드하며 올 하반기에는 레이디가구가 고객 선호 브랜드 지수 1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3040 여성’이라는 분명한 타깃을 설정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상품을 발굴 · 육성한다는 전략이 적중한 셈이다. 히트 상품을 키우는 것 외 또 다른 키(key)는 온라인 콘텐츠 강화에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963,000 ▲262,000
비트코인캐시 525,000 ▼1,000
이더리움 2,627,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060 0
리플 3,152 ▲3
이오스 1,056 ▼5
퀀텀 3,106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943,000 ▲223,000
이더리움 2,627,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120 ▲10
메탈 1,181 ▲1
리스크 774 ▲1
리플 3,152 ▼1
에이다 1,019 ▲11
스팀 217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970,000 ▲280,000
비트코인캐시 525,000 ▼2,000
이더리움 2,629,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4,060 ▼20
리플 3,151 ▲1
퀀텀 3,098 0
이오타 300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