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코로나19 직후 3개월간(3~5월) 품목별 1인당 평균 구매객단가를 분석한 결과 대부분 품목에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반복적으로 소비되는 장보기 필수 품목들의 객단가가 모두 올랐다. 같은 기간 식품의 평균 구매객단가는 10% 증가했고, 생필품은 9% 증가했다. 예컨대, 지난해까지는 1000원짜리 사과를 온라인 장바구니에 담았다면, 올해는 1100원짜리를 선택했다는 의미이다.
다른 품목들도 대부분 개당 구매 단가가 증가세를 보였다. 취미용품의 경우 같은 기간 객단가가 15% 이상 크게 증가했다. 이밖에 ▲인테리어(10%) ▲패션(8%) ▲가전(4%) 등 대부분의 품목에서 지난해 보다 더 비싼 제품이 팔렸다.
이는 그동안 오프라인 중심이던 프리미엄 소비가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쇼핑으로 대거 유입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 같은 기간 온라인쇼핑을 통한 명품 수요가 급증했다. 같은 기간, 수입명품 판매량은 작년 대비 36% 증가했다. 세부 품목으로 ‘명품 시계’(55%), ‘명품 화장품’(26%), ‘쥬얼리 세트’(39%) 등이 인기를 끌었다.
여기에 경제력을 갖춘 5060세대 고객이 늘어난 것도 구매 객단가를 높이는 데 한몫했다. 해당 기간 연령별 구매 비중을 살펴본 결과 5060세대 비중이 21%에 달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15% 수준이었던 것에 비하면 1년 사이 중장년층 비중이 크게 증가한 것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베이코리아, "코로나19 여파 장바구니 객단·명품수요 급증"
기사입력:2020-06-22 08:46:2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121.74 | ▼100.13 | 
| 코스닥 | 926.57 | ▲12.02 | 
| 코스피200 | 581.94 | ▼17.09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4,520,000 | ▲145,000 | 
| 비트코인캐시 | 744,000 | ▲1,500 | 
| 이더리움 | 5,259,000 | ▲26,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2,270 | ▲90 | 
| 리플 | 3,416 | ▲20 | 
| 퀀텀 | 2,610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4,545,000 | ▲438,000 | 
| 이더리움 | 5,263,000 | ▲3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2,300 | ▲150 | 
| 메탈 | 612 | ▲15 | 
| 리스크 | 279 | ▲7 | 
| 리플 | 3,416 | ▲21 | 
| 에이다 | 813 | ▲2 | 
| 스팀 | 115 | ▲3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4,500,000 | ▲230,000 | 
| 비트코인캐시 | 743,000 | ▲1,000 | 
| 이더리움 | 5,255,000 | ▲1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2,290 | ▲130 | 
| 리플 | 3,416 | ▲16 | 
| 퀀텀 | 2,603 | 0 | 
| 이오타 | 193 | ▲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