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내년 1월 15일까지 ‘창립 50주년 기념 BNK경남은행 혁신금융 아이디어(금융규제 샌드박스)’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BNK경남은행 혁신금융 아이디어는 공모주제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 개인과 단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BNK경남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상금 각 30만원, 장려상 5명에게는 상금 각 10만원이 수여된다.
특히 수상자가 대학생(개인)인 경우 BNK경남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선발시 우대한다.
개인과 단체가 제출할 아이디어 수는 제한이 없으며 당첨자는 내년 2월 중에 개별 통보된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BNK경남은행의 상품 및 서비스로 출시된다.
현행 법률 및 규제의 제한이 있는 경우 금융위원회에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신청해 상품화가 추진될 예정이다.
신성장사업팀 제언호 팀장은 “아이디어를 접목한 새로운 BNK경남은행 금융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해 창립 50주년 기념 BNK경남은행 혁신금융 아이디어를 공모하게 됐다. 간편송금서비스(토스), 로보어드바이저(AIM), 프롭테크(직방)처럼 금융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본 획기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찾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창립 50주년 기념 BNK경남은행 혁신금융 아이디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BNK경남은행 혁신금융 아이디어 공모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