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기아차가 국내 민간 전기차 충전사업자(CPO)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전기차 인프라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기아자동차는 최근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에스트래픽과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에 관한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전기차 충전 기반시설 확대 등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는 개인·개인사업자 및 홈충전사업, 에스트래픽은 법인 및 공용충전사업을 담당하게 된다.
기아차는 고객들에게 전기차 구매부터 충전에 이르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개인 및 법인 고객의 충전기 설치, 운영에 관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전담 콜센터를 통한 상시 지원 체계 구축, 전용 멤버십 운영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기아차 전국 지점, 대리점, 서비스협력사는 물론 주유소, 마트 등에 충전 거점을 확보해 고객들이 국내 어디서나 편리하게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기아차 전기차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파트너사 멤버십 가입을 통해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공용충전기 이용 시 충전요금을 10% 할인 또는 적립해주는 서비스도 추후 제공할 예정이며, 특히 에스트래픽이 운영하는 충전소에는 기아차 고객 전용충전기를 배정해 우선예약 및 결제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고객들이 손쉽게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파트너십의 핵심이다”며 “기아차는 향후에도 국내 전기차 인프라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달 23일 쏘울 부스터 EV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이달 중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쏘울 부스터 EV모델은 유보(UVO) 서비스 가입 시 차량 내비게이션이나 스마트폰 앱 유보를 활용해 출발시간, 목표 충전량(50% ~100%), 저렴한 요금 시간대 등 목적을 고려한 예약 충전을 시간을 설정하면 예약 충전 시간부터 스스로 충전을 시작한 뒤 충전량에 도달하면 충전을 종료하는 ‘예약 충전’ 기능 등 다양한 충전편의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기아차, 국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박차
기사입력:2019-02-11 11:20:0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720,000 | ▲85,000 |
비트코인캐시 | 529,000 | ▼500 |
이더리움 | 2,608,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90 | ▲20 |
리플 | 3,180 | ▼1 |
이오스 | 970 | ▼4 |
퀀텀 | 3,096 | ▲1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774,000 | ▲138,000 |
이더리움 | 2,608,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80 | ▼20 |
메탈 | 1,205 | ▼2 |
리스크 | 787 | ▲6 |
리플 | 3,183 | ▲3 |
에이다 | 992 | ▼1 |
스팀 | 21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820,000 | ▲60,000 |
비트코인캐시 | 530,000 | 0 |
이더리움 | 2,610,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70 | ▼30 |
리플 | 3,180 | ▼1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296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