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한킴벌리)
이미지 확대보기블로그의 취지에 맞게 블로그의 이름에도 ‘생리’라는 단어를 직접적으로 사용했다. 이는 ‘생리’, ‘월경’ 이라는 단어를 직접 사용하는 것에 찬성하는 소비자 설문결과를 반영한 결과다.
우생중은 특히, 여성들의 건강과 관련한 정보인만큼 콘텐츠의 정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위해 산부인과 전문의, 한의학 박사 등 12명의 의료진, 감수 전문가, 에디터 등 24명의 전문가를 필진으로 하고 있다.
전문가들이 직접 쓰는 칼럼을 통해 ‘생리통의 원인과 대처방법’, ‘생리 전 증후군(PMS)의 정의와 증상’ 등 여성들이 보편적으로 궁금해하는 정보에 대해 깊이 있고 알기 쉽게 제공하고 있으며, 익명성 Q&A 페이지를 통해 사용자들이 공개적으로 문의하기 부담스러운 사항들을 문의하고, 전문가의 정확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PeriodPedia’라는 코너를 통해서는 생리중 꼭 알아야하는 트렌디한 정보를 제공한다. 생리기간 동안의 다이어트, 피부관리부터 생리대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까지 생리를 더욱 건강하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전문 에디터들이 전한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최근 소셜분석을 통한 고객들의 커뮤니케이션 행태에 따르면, 여성건강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커져가고 있지만, 이에 대한 검증된 정보는 쉽게 찾아보기 쉽지 않으며 확인되지 않은 정보에 의지하는 경우도 많다.”며, “’좋은느낌’과 ‘화이트’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한킴벌리는 생리대 선도 기업으로서 제품 혁신을 넘어, 이제는 생리 건강과 보다 당당한 월경문화를 공유하는데 한발 나아가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블로그 오픈을 기념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생.중’ 블로그에 접속 후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달고 화이트/좋은느낌 페이스북 또는 우생중 블로그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호텔 스파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티콘 등을 선물로 제공하며 선착순 3,000명에게는 ‘우생중’ 오프라인 백과사전을 전달할 에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