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임한희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함께 지난 26일 종로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더종로점에서 ‘2017년 우유사랑라떼 캠페인’ 적립금 일부에 회사 기부금을 매칭한 총 2천5백만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에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스타벅스 김제룡 점포개발담당과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김진중 사무국장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사업단 김수삼 단장에게 전달한 기부금은 우유 급식을 하지 않는 겨울방학기간 동안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어린이들에게 우유를 제공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전달된 사랑의 우유는 스타벅스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산우유 소비 촉진을 위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전개한 ‘2017 우유사랑라떼 캠페인’ 적립금 일부에 스타벅스 기부금을 더해 마련되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총 77만명의 고객이 동참해 1잔의 우유사랑라떼가 판매될 때마다 50원씩 적립되어 약 3천8백만원이 조성됐으며, 이 중 2천5백만원은 먼저 지난 4월28일에 동방사회복지회 시설위탁 아기들이 1년간 먹을 수 있는 분량의 분유로 기부되었다. 그리고 캠페인 종료 후 남은 적림금과 기부금을 더해 이웃의 아동들을 위한 사랑의 우유를 전달하는 따뜻한 나눔의 자리를 다시 한 번 마련한 것이다.
스타벅스 김제룡 점포개발담당은 “2015년부터 스타벅스는 전국 매장에서 국산우유 소비 촉진에 기여하는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향후에도 고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전개를 통해 우리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 우유 재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 2017년에도 캠페인을 지속 전개하며 국산우유 소비 촉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2015년에는 125만명, 2017년에는 77만명의 고객이 캠페인에 동참한 바 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스타벅스, 낙농가 활성화 위한 공익적취지의 ‘우유사랑라떼 캠페인’ 전개
“우유로 다시 한번 사랑을 전해요” 기사입력:2017-12-27 20:04:1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108.62 | ▼8.70 |
| 코스닥 | 915.20 | ▼4.36 |
| 코스피200 | 584.21 | ▼0.43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9,257,000 | ▲68,000 |
| 비트코인캐시 | 843,500 | 0 |
| 이더리움 | 4,331,000 | ▼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7,780 | ▲20 |
| 리플 | 2,758 | ▲2 |
| 퀀텀 | 1,846 | ▲3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9,231,000 | ▲13,000 |
| 이더리움 | 4,333,000 | ▼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7,760 | ▼30 |
| 메탈 | 523 | ▲1 |
| 리스크 | 294 | 0 |
| 리플 | 2,757 | ▲2 |
| 에이다 | 531 | 0 |
| 스팀 | 100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9,330,000 | 0 |
| 비트코인캐시 | 842,000 | ▲1,000 |
| 이더리움 | 4,334,000 | ▼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7,780 | 0 |
| 리플 | 2,759 | ▲2 |
| 퀀텀 | 1,841 | 0 |
| 이오타 | 123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