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약품)
이미지 확대보기오랜 기간 운영되어 온 만큼 실용적이고 체계적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대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실례로 지난 17기의 온라인 조회수는 총 335만건 이상을 상회했으며, 현재까지도 유튜브에서 추천동영상으로 회자되고 있다.
이번 18기는 오는 11월 28일부터 12월 17일까지 모집하며, 마케팅 활동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와 면접 전형을 통해 기획 파트와 영상 파트 총 16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대학생 마케터 18기에 선정되면 기획 파트와 영상 파트가 한 팀을 이뤄 현대약품의 ‘루핑점안액’과 ‘미에로화이바’의 콘텐츠 제작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이번 기수의 경우 온라인 활동에 집중하던 기존 프로그램과 달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이 추가돼 좀 더 생생하고 다채로운 마케팅 실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들의 특강을 비롯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바이럴 전략 등 실제 마케팅 직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하려 노력했다”면서 “예비 마케터를 꿈꾸는 학생들이라면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실제 마케팅 현장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