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전국 각지에서 타다 서비스 확대 요청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타다 운영사인 브이씨엔씨(VCNC)가 지난 3월부터 타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한 ‘타다 신규지역 제안에 따르면 전국 총 1000여 곳에 대한 3만여 건의 서비스 확대 요청이 있었던 것으로 집계됐다고 2일 밝혔다.
주요 권역별로는 ▲인천/경기가 2만2475건으로 가장 많았고 ▲부산/울산/경남 4028건 ▲대전/세종/충청 2160건 ▲대구/경북 1842건 ▲광주/전라 1372건 ▲제주 431건 ▲강원 403건 등의 순이었다. 6대 광역시 기준으로는 부산이 32.4%(3098건)로 가장 많았으며, 인천 22.8%(2177건), 대구 16.8%(1602건), 대전 12.5%(1197건), 광주 9.9%(949건), 울산 5.7%(541건) 순이었다.
현재 타다의 실시간 호출 서비스(타다 베이직, 타다 어시스트, 타다 프리미엄) 이용 가능 지역은 출발 및 도착지 포함 수도권 총 49곳(서울 및 인천은 구, 경기도는 시로 구분)으로, 지난해 10월 론칭 초기 서비스 지역(33곳)에 비해 약 1.5배 늘었다. 서비스 초기 서울 및 경기 일부에 한정됐던 이용 지역이 인천을 포함한 수도권 전역(일부 지역 제외)으로 확대된 것이다.
박재욱 VCNC 대표는 “전 국민이 좀 더 나은 이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타다는 서비스 개선 및 지역 확대를 이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타다는 이용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이동 수요자인 국민들의 편익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타다, “전국 1천여 곳서 확대 요청 쇄도”
기사입력:2019-09-02 10:2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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